[전화연결]거래소-코스닥 동반 랠리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난 주 삼성전자 실적 발표 거래소 시장 급등하기 시작해 현재 9백선 안착 시도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김양섭 기자??
거래소시장과 코스닥 시장 현재 동반 상승세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종합주가지수는 이 시각 현재 16포인트 오른 921.10포인트, 코스닥 지수는 15포인트 오른 443.97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거래소 시장에서 기관과 개인들이 각각 325, 1091억원어치를 팔고 있는 반면 외국인들은 SK텔레콤, 한국전력등을 중심으로 1370억원의 순매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 매매는 외국인들이 이익실현에 나서면서 현재 501억원의 순매도를 보이고 있는데요, 전문가들은 오늘보다는 내일 매물압력이 더 강해질수도 있다며 9백선 안착은 프로그램 매매 진행상황을 더 지켜봐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업종 가운데는 반도체 장비업체들을 중심으로 한 의료정밀 업종이 5%로 가장높은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고, 전기전자업종과 증권주가 각각 4%, 2%오르고 있습니다
거래소 시가총액 상위 종목 가운데는 삼성전자가 지난 주 실적발표후 6%이상 급등한 이후, 전문가들의 실적 바닥확인 의견들이 줄을 이으면서 오늘도 3%이상의 상승세를 지속하는 모습입니다.
삼성전자 실적 호조에 이어 조만간 발표될 LG필립스LCD의 실적도 우려보다는 좋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시장에 반영되면서 LG필립스 LCD 현재 7% 오르면서 지난 달 20일 기록한 종전 최고가 4만300원을 훨씬 넘어서고 있습니다.
LG전자와 포스코도 각각 4%, 3% 오르고 있는 반면,
한국전력과 신한지주는 1%의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은 전 업종이 상승세를 지속하고 있으며 특히 컴퓨터 서비스 업종이 7%의 높은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시가총액 상위종목 가운데는 유일전자가 9%, 레인콤과 다음이 6% 오르고 있고, 주성엔지니어링이 5%, LG텔레콤이 4% 상승하고 있습니다.
개정 저작권법 발효로 온라인 음악시장의 본격적인 유료화가 기대됨에 따라 관련업체들이 초강세를 나타내고 있는데요,
에스엠과 YBM서울음반이 가격제한폭까지 올랐고, 예당, 블루코드, 튜브미디어 등도 5~8%대의 오름세를 기록중입니다.
지금까지 여의도에서 와우티비뉴스 김양섭입니다.
김양섭기자 kimys@wowtv.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