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호(31ㆍ텍사스 레인저스)가 27일 오전 9시5분(한국시간) 미네소타 트윈스전에 출격한다.

텍사스 벅 쇼월터 감독은 25일(한국시간) "박찬호가 어깨 통증을 호소하고 있는미키 캘러웨이의 자리를 이어받아 27일 미네소타전에 선발로 등판한다"고 밝혔다.

쇼월터 감독은 "박찬호는 지난번 재활등판에서 최고의 구위를 보여주었다"며 "본인도 '컨디션이 아주 좋다'고 말했다"고 덧붙였다.

또 박찬호가 재활 등판한 오클라호마 레드혹스 바비 존스 감독은 쇼월터 감독에게 '최고의 피칭을 했기 때문에 메이저리그에서도 팀에 활력소가 될 것'이라고 말한것으로 전해졌다.

등판 일정을 전달받은 박찬호는 '축하한다' 주위의 인사말에 "이게 축하 받을일이냐"고 반문했으나 표정은 아주 밝았다.

이로써 지난 5월20일 캔자스시티 로열스전을 마지막으로 부상자 명단에 오른 박찬호는 99일에 걸친 인고의 세월을 끝내고 화려한 제2의 도약을 바라볼 수 있게 됐다.

하지만 오랜만의 복귀전치고는 상태 팀이 만만치 않다.

미네소타는 25일 현재 70승54패의 전적으로 아메리칸리그 중부지구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최근 10경기 7승3패에 최근 4연승을 질주하고 있다.
특히 팀 방어율이 4.01로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에 이어 리그 2위에 올라 있을 정도로 철벽 마운드를 자랑하고 있다.

다행스럽게 팀 타율은 0.263으로 아메리칸리그 14개 팀 가운데 11위에 그치고있다.
박찬호가 특히 경계해야 할 타자는 홈런 21개를 치고 있는 코리 코스키와 홈런 20개의 자크 존스. 또 최근 부상에서 벗어난 토리 헌터도 각별히 조심해야 할 타자다.
자크 존스는미네소타 타자 가운데 박찬호를 상대로 유일한 홈런을 쳐내기도 했다.

박찬호는 미네소타전에 모두 2경기에 등판해 9.2이닝 동안 7안타를 맞고 9실점,승리없이 2패에 방어율 8.38을 기록하고 있다.

박찬호와 선발 맞대결을 벌인 상대 투수는 올시즌 4승6패 방어율 4.50을 기록중인 왼손 투수 테리 멀홀랜드로 예고됐다.

한편 텍사스 톰 힉스 구단주는 "우리는 박찬호가 최고 투수라고 생각하고 많은 돈을 투자했지만 일이 뜻대로 풀리지 않았다.
그러나 이제 박찬호가 우리를 돕기를 바란다"고 박찬호 복귀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알링턴=연합뉴스) 김홍식 특파원 ka1227@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