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주거문화대상] Best 상가賞 : 아이산업개발..유명업체 먼저유치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상업용 부동산개발업체인 아이산업개발(대표 이평택)이 최근 수원시 장안구 조원동에 국내.외 유명 패션브랜드만으로 이뤄진 브랜드 아울렛몰인 "아일렛(ILET)"이란 신개념 패션테마상가를 등장시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패션업종을 핵심 업종으로 대형 테마상가이기는 하지만 입점업체나 분양방식 운영형태 등에서 기존 테마상가와는 큰 차이를 보이고 있다.
기존 테마상가의 경우 먼저 점포를 분양하고 나중에 실제 장사를 원하는 실수요자들에게 점포 임대를 하게되는게 마케팅 관행이다.
하지만 아일렛은 정반대로 시행하고 있다.
상가에서 실제로 장사를 하게 될 유명 브랜업체들을 시행사가 먼저 유치시킨이후 나중에 점포를 분양하기때문에 기존 상가와 분양방식이 전혀 다르다.
이로인해 투자자들은 점포 계약이후에도 임대문제로 고민을 하지않아도 된다.
수익률도 안정적으로 보장되는 일석이조의 상가란게 아이산업개발의 설명이다.
상가 건물의 외관과 실내 점포 구성도 기존 타워형상가와 달리 독창성을 강조했다.
수평으로 길게 뻣은 저층형태로 설계,입주자들에게 위압감을 느끼지않고 편안하게 쇼핑을 할 수 있게 했다.
지상 4층에 1만평 규모로 건립되는 이 상가는 외관을 유럽풍의 성(城)을 연상시키는 독특한 모양으로 설계,소비자들로부터 강한 인상을 갖도록 했다.
이 상가에는 국내외 유명 패션브랜드 1백60여개가 입점해서 장사를 하게 될 전망이다.
층별로는 1,2층엔 패션 잡화,3층에 게임프라자 아동복 CD숍 서점 등 키즈테마타운을 별도로 조성했다.
4층은 패밀리레스토랑 헬스크럽 골프연습장 등 근린생활시설을 입점시켜 가족단위의 쇼핑과 만남,엔터테인먼트가 가능하도록 했다.
아이산업개발은 지난 1973년 설립된 부동산개발전문업체.부동산개발을 원하는 수요자들을 위해 시장성분석과 사업타당성분석 등 전문적 컨설팅서비스와 신규사업의 시행,매각 분양 등의 개발사업도 직접 수행해왔다.
이평택 사장은 "수익형 부동산은 수요자들의 요구와 시장 트랜드를 치밀하게 파악해서 이들이 원하는 상품을 앞서서 내놓지 못하면 성공하기가 쉽지않다"며 "이달말 본격적으로 분양에 나설 수원 조원동 아일렛도 선진국에서 유행하는 패션브랜드 아울렛을 우리환경에 맞게 재구성해서 내놓은 것이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