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용인시 죽전 신봉 동천 등 3개 택지개발지구에서 다음달 15일 동시분양 형태로 7천2백여가구의 아파트가 쏟아질 예정이다.
생활 편의시설이 잘 갖춰진 택지지구인데다 서울에는 대규모 아파트 공급이 드문 탓에 실수요자와 단기투자자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도 아껴둔 1순위 청약 통장을 과감하게 사용할 만한 조건을 갖추고 있다고 보고 있다.
[한국경제]
시세보다 분양가가 낮아 당첨되면 차익이 기대되는 단지들의 청약 결과가 양호한 성적을 기록했다. 서울 마포구 아현동에 들어서는 '마포 푸르지오 어반피스'는 최고 세 자릿수 경쟁률을 기록했고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에는 7만명에 가까운 청약자가 몰렸다.
6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마포 푸르지오 어반피스는 64가구를 모집하는 1순위 청약에 3588명이 신청해 평균 5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가장 경쟁률이 높게 나온 면적대는 전용 59㎡로 158.5대 1로 세 자릿수 경쟁률을 기록했다.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도 709가구를 모집하는 1순위 청약에 6만9917명이 청약 통장을 던졌다. 평균 경쟁률은 98.61대 1이다. 전용 84㎡는 104가구 모집에 2만6077명이 청약해 250.7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청약 시장이 전반적으로 침체한 가운데 이들 단지가 양호한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이유는 시세 차익 때문이다.
마포 푸르지오 어반피스 분양가는 전용 84㎡ 기준 15억4510만~15억9500만원이고, 발코니 확장 등 부대 비용 등이 더해지면 16억원대였다. 절대적인 가격이 높은 게 사실이지만 주변에 있는 단지와 비교하면 시세 차익이 기대된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아현동 대장 아파트인 '마포래미안푸르지오4단지' 전용 84㎡는 지난 9월 18억5000만원에 거래됐다. 마포 푸르지오 어반피스와 비교하면 2억원가량 시세 차익이 기대되는 셈이다.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 분양가는 전용 84㎡ 기준 4억3700만원이다. 인근에 있는 '청주가아이파크2단지' 전용 84㎡는 지난 10월 5억5500만원에 손바뀜했다. 분양가가 시세보다 1억원 넘게 낮은 수준이다.
최근 자잿값, 공사비 등
지난 7월 브릿지론 연장 성공에 이어 11월 공사 도급 계약을 시공사 ㈜대림과 체결한 루시아홀딩스가 도산대로에 공급하는 ‘루시아 청담 514 더 테라스’에 모델하우스 오픈 임박 소식을 전했다.
루시아홀딩스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인 ‘루시아(LUXIA)’는 빛을 의미하는 라틴어 LUX와 고귀한, 심오한, 높음을 의미하는 라틴어 In Altus가 결합된 네이밍이다.
‘루시아 청담 514 더 테라스’는 국내 부동산 디벨로퍼 루시아홀딩스가 ‘루시아 도산 208’, ‘루시아 청담 546 더 리버’에 이어 세번째로 공급하는 프로젝트다.
루시아홀딩스는 자체 보유 및 운영 중인 루시아 갤러리 내 ‘루시아 청담 514 더 테라스’ 유니트 건립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 내부 인테리어 마무리 작업 중으로 유니트가 완공되면 예약제로 갤러리를 관람할 수 있다.
‘루시아 청담 514 더테라스’는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일원에 들어선다. 지하 6층~지상 20층, 공동주택 25세대(계약면적 257~452㎡)와 오피스텔 20실(계약면적 179~223㎡)을 합쳐 총 45세대로 지어진다.
단지는 수직 숲 컨셉으로, 건물에 나무와 식물을 식재해 건물 자체가 숲을 이룰 수 있도록 한 그린 건축물이다. 도시적이고 획일화된 건축 방식이 아닌, 자연과 사람, 주거공간이 어우러지며 각자가 그 본연의 가치를 실현하는 데에 목적을 두고 있다.
각 세대별로 조망권, 일조권 등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방식이 적용될 예정이며, 이에 더해 단층형과 복층형, 펜트하우스 등 다양한 타입을 구성했다. 내부 평면은 고객의 취향과 니즈를 반영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개인 세대가 전유할 수 있는 넓고 프라이빗한 테라스도 제공된다. 독립된 나만의 공간인 만큼
연말을 맞아 ‘반얀트리 해운대 부산’에서 해외의 반얀트리 호텔&리조트에서 겨울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반얀트리 사무이’, ‘반얀트리 빈탄’ 등 해외 반얀트리 호텔&리조트를 즐길 수 있는 숙박권 증정 이벤트가 바로 그것.
이번 이벤트는 반얀트리 프라이빗 컬렉션(Banyan Tree Private Collection, BTPC)의 서비스일환으로 진행된다. 원래 반얀트리 프라이빗 컬렉션(BTPC)은 시간적·경제적으로 여유 있는 자산가를 대상으로 반얀트리의 최고급 호텔&리조트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멤버십이지만, 현재 ‘반얀트리 해운대 부산’의 아너스 회원이 되면 해당 특권을 누릴 수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반얀트리 해운대 부산’의 아너스 라운지에 방문해 상담을 받으면 된다. 당첨자는 추첨을 통해 선정하며, 이벤트 기간은 12월까지다.
한편, ‘반얀트리 해운대 부산’은 부산 오시리아 관광단지 내 해광사와 오랑대공원 인근 해안가에 조성된다. 오랑대 인근 파노라마 바다 전망과 자연 환경을 반영한 건축 디자인에 부산만의 매력과 반얀트리만의 이국적 분위기를 접목했다.
‘반얀트리 해운대 부산’은 360도 파노라마 뷰가 가능한 해안 지대에 위치해 투숙객들에게 각기 다른 부산의 풍광을 선사한다. 자연 환경과 바다 전망을 최대한 활용하고자 완만한 계단식 별장형 빌라를 배치해 집합형 타워(Tower) 179실과 별장형 빌라스(Villas) 16실로 이뤄진 총 195실의 모든 객실 투숙객들이 바다 조망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바다 조망뿐만 아니라 모든 객실은 단독 테라스 및 프라이빗 풀이 갖춰져 있다. 또한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웰빙 생츄어리 스위트룸에는 객실 내에서 반얀트리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