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내 첫 부동산 케이블TV 등장..부동산TV 내달 9일 첫방송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내 처음으로 부동산정보만을 전문으로 다루는 케이블TV(채널명:부동산TV)가 선보인다.

    다음달 9일부터 첫 방송에 들어가는 부동산TV(대표 이상열)는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자체 방송센터를 마련하고 부동산관련 재테크정보와 주거생활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부동산TV는 부동산경제정보 35%,주택정보 25%,개발정보 15%,매물·교양·교육정보 10%의 비중으로 프로그램을 편성해 방송을 내보낼 계획이다.

    부동산경제정보 분야는 각 지역 부동산통신원들이 전하는 현장정보와 재테크 가이드,리츠(REITs·부동산투자신탁),법률상담 등을 다룬다.

    주택정보 프로그램은 리모델링(개·보수) 주택소개 인테리어 이사 등 실생활에 필요한 주거정보를 집중적으로 소개한다.

    이상열 사장은 "복잡하고 까다로운 부동산정보를 알기 쉽게 전해 시청자들의 재테크와 주거문화 향상에 도움이 되는 전문방송으로 키워나가겠다"고 밝혔다.

    방송시간은 오전 6시부터 밤 12시까지 하루에 18시간씩이다.

    부동산TV는 현재 전국에 55개의 SO(지역케이블TV)채널을 배정받았으며 다음달 중순께는 국내 모든 SO에 진출,전국에 방송을 내보낼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박영신 기자 yspar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상급지 갈아타기는 이시언처럼"…'통장'에 3만원씩 넣었다더니 [집코노미-핫!부동산]

      당첨 가능성이 낮아지자 '청약통장 무용론’까지 나오고 있는 가운데 배우 이시언의 '내 집 마련' 수순이 다시금 주목받고 있습니다.24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이시언이 처음부터 동작구 ...

    2. 2

      [김은유의 보상과 재건축] 절대 사면 안되는 부동산

      방어적 투자의 중요성부동산 투자의 제1원칙은 '수익 창출'이 아니라 '자산 방어'다. 사람들은 대박을 꿈꾸며 부동산 시장에 뛰어들지만, 잘못된 선택 하나가 평생 모은 자산을 0으로, 혹은...

    3. 3

      [공간이야기] 집은 상품이 아니라 삶의 바닥이다

      왜 지금, 공공이 다시 주택 공급의 중심에 서야 하는가주택 문제는 통계로 설명되지만, 체감은 일상에서 발생한다. 전·월세 불안, 반복되는 주거 이동, 미래 계획의 유예는 개인의 선택이 아니라 구조의 결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