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유회사의 카드회원으로 가입해 단골로 이용하면 각종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주유실적에 따라 사은품을 받거나 실적을 적립,현금처럼 쓸 수 있게 한 서비스가 아주 다양하다.

일부 정유회사는 신용카드사와 제휴해 대금결제도 함께 이용할 수 있게 하고 있다.

<> SK =엔크린보너스회원으로 가입해 3회 주유하면 최고 1천만원을 보상해주는 교통상해보험(6개월만기)에 무료로 가입할 수 있다.

1천원당 5원(점)씩 적립,사은품과 제휴업체할인혜택을 부여한다.

2만점 이상이면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하고 10만점 이상이면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도 있다.

2만개의 가맹점에서 적립된 실적을 쓸 수 있는 것은 물론 가맹점에서 구매금액의 0.5~5%를 적립할 수도 있다.

011리더스카드,TTL카드,TGIF카드,신세계카드등 제휴카드로도 똑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LG정유 =시그마6보너스카드로 3회 이상 기름을 넣으면 면도기 화장품 무료통화 보험가입 가운데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사은품도 있다.

휘발유 주유실적이 3백만원인 경우 주말상해시 1억원까지 보장해주는 화재보험가입,엔진오일(6리터),면도기,남성용화장품,생활용품 가운데서 선택할 수 있다.

LG카드로부터 LG정유신용카드를 신청해 사용하면 주유시 리터당 20원의 할인혜택을 받는다.

또 LG계열사와 제휴한 가맹점을 이용할 때도 실적이 적립되며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쓸 수도 있다.

긴급출동서비스 경정비할인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 현대정유 =트리니티카드 실적에 따라 보험가입,괌 여행상품권,엔진오일무료교환권,배터리 및 타이어교환권,생활용품,경정비할인서비스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또 현대자동차및 기아자동차의 직영정비소,현대백화점,현대해상화재 ,경주현대호텔,렌터카업체 등의 이용요금이 할인된다.

신용카드성격의 현대오일뱅크카드회원이 되면 주유금액의 2%를 깎아준다.

외환카드 축협비자카드 국민패스카드 현대자동차카드 등의 회원에게는 리터당 20원 또는 주유금액의 2~2.7%를 적립하거나 할인해준다.

<> 쌍용정유 =삼성카드및 하나비자카드 가입자들에게 할인과 사은품제공혜택을 준다.

삼성카드로 기름값을 내면 리터당 20원을 적립해주고 1만5천개의 보너스클럽가맹점에서 누적점수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하나비자카드나 광주은행 제주은행 전북은행의 비자카드로 결제하면 리터당 2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김성택 기자 idntt@k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