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 당산동 사옥 팔린다

코람코자산신탁, 350억에 매입 계약
리츠(부동산투자회사) 자산관리회사인 코람코자산신탁이 서울 당산동에 있는 대우조선해양 사옥(사진)을 매입한다.

8일 부동산금융업계에 따르면 코람코자산신탁은 이날 대우조선해양과 당산동 사옥을 350억원에 사들이는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이 건물은 대우조선해양이 2009년 지은 중형 오피스 빌딩이다. 지하 4층, 지상 12층에 연면적 1만4487㎡ 규모로 대우조선해양의 연구개발(R&D) 부서가 들어 있다.

코람코자산신탁은 구조조정을 목적으로 기업이 내놓은 자산을 사들이는 기업구조조정리츠(CR REITs)를 설립해 건물을 보유할 계획이다. 리츠 규모는 총 150억원. 나머지 자금은 리츠가 금융권에서 차입해 조달한다. 오는 6월 말까지 투자자 모집, 대금 납입 등 인수 절차를 마친다는 게 코람코 측 계획이다.

대우조선해양은 지난해 말 기존 인력을 남대문로 다동 사옥으로 이동시킨 뒤 건물을 비웠다. 이후 코람코자산신탁이 임차인 후보를 확보하면서 계약을 따낸 것으로 알려졌다.이 빌딩 매각이 마무리되면 대우조선해양은 유동성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마련한 서울지역 주요 부동산 매각 방안을 매듭짓는다. 강서구 마곡동 R&D 부지는 이미 매각을 마쳤다. 남대문로 서울 사옥도 지난해 말 캡스톤자산운용에 1700억원에 팔았다.

김대훈/오상헌 기자 daepun@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