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미녀 골프조, '시끌벅적' 인기 독됐나
인기의 그늘일까. 대회 첫날부터 ‘미녀골퍼조’에 편성돼 관심을 한몸에 받은 안신애(27)와 이보미(29)가 나란히 최악의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14일 일본 후쿠오카의 후쿠오카CC(파72·6308야드)에서 끝난 일본여자프로골프(JLPGA)투어 호켄노마도구치레이디스에서다. 두 선수는 2라운드까지 부진한 경기력을 보인 끝에 모두 예선 탈락했다. 안신애가 2라운드 중간 합계 13오버파(101위), 이보미가 8오버파(76위)를 적어냈다.

현지 매체들은 지난주 안신애의 일본 투어 데뷔전인 월드레이디스챔피언십 상롱파스컵에서부터 ‘무릎 위 20㎝ 미니스커트를 입었다’는 기사를 쏟아내며 폭발적인 관심을 보였다. 이번 대회에서 대회 사무국이 ‘스마일 캔디’ 이보미와 안신애를 같은 조에 편성하자 “한국의 대표 미녀골퍼들이 미모 경쟁을 벌인다”며 열기를 이어갔다. 두 선수가 티샷을 할 때는 사진기자만 30~40명이 따라붙었다.

K미녀 골프조, '시끌벅적' 인기 독됐나
성적은 관심에 못 미쳤다. 안신애는 이틀 동안 버디는 한 개에 그친 반면 트리플보기 1개, 더블보기 2개, 보기 7개를 범했다. 동반 라운드를 한 이보미도 이틀 동안 보기 10개를 내줬다. 이보미는 올 들어 두 번째 예선 탈락 고배를 마셨다. 현지 대회를 다녀온 한 골프팬은 “두 선수가 평소와 달리 제대로 된 샷을 하지 못하는 눈치였다”고 전했다.

한편 이 대회에서는 이민영(25·한화)이 5언더파 211타로 선두에 2타 뒤진 2위에 올랐다. 김하늘(29·하이트진로)과 신지애(29)는 각각 공동 4위, 공동 6위로 경기를 마쳤다.

이관우 기자 leebro2@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