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엘 (사진=영상캡처)

틴탑 니엘이 새 앨범 ‘LOVE AFFAIR…’을 발표했다.

16일 자정 그룹 틴탑 니엘은 두 번째 솔로 앨범 ‘LOVE AFFAIR…’을 발표하기에 앞서 15일 오후 틴탑의 네이버 브이 라이브 방송 통해 새 앨범 미리듣기 영상에 나왔던 수록곡들을 라이브로 불렀다.

타이틀 곡 ‘날 울리지마’는 사운드와 멜로디 적으로 빈티지한 비트와 기타 사운드가 돋보이는 미디엄 템포의 곡이다. 여기에 니엘의 감성 짙은 보컬이 어우러져 슬픈 분위기를 배가시키고 있다. ‘언프리티 랩스타3’ 우승자 자이언트핑크의 카리스마 넘치는 랩 피처링 역시 곡의 중독성을 더욱 높였다.

또한 지난 14일 공개된 앨범 미리듣기 영상에는 ‘LOVE AFFAIR…’ 앨범의 미공개 사진들과 함께 수록곡들이 짧게 재생됐다. 다섯 글자 ‘날 울리지마’만으로도 애절한 타이틀곡 ‘날 울리지마’, 따뜻한 기타 소리의 ‘Heart Monster’, 신나고 발랄한 멜로디의 ‘나 열나’, 절망적인 슬픔이 느껴지는 니엘의 자작곡 ‘신호등’, 비 오는 날의 감수성을 담은 듯한 ‘In The Rain’, 니엘의 또 다른 자작곡 ‘그런 날’까지 다양한 장르에 따라 니엘의 호소력 짙은 다양한 창법들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에 앨범 미리듣기 영상을 통해 짧게 공개된 수록곡들에 팬들의 아쉬움이 쏟아지자 니엘이 먼저 앨범 발매되기 전 직접 생방송을 하며 조금 더 들려준 것.

한편 니엘의 두 번째 솔로 앨범 ‘LOVE AFFAIR…’의 음원과 타이틀곡 ‘날 울리지마’의 뮤직비디오는 오는 16일 자정 공개됐다.

김경식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