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s 방송화면
/ kbs 방송화면
우리동네 예체능 안정환

우리동네 예체능에 새로이 투입된 안정환이 맹활약을 펼쳤다.

지난 27일 방송된 KBS 2TV '우리동네 예체능' 90회에서는 4강 진출로 마무리된 테니스에 이어 새로운 종목인 족구가 소개되었다. '생존자'인 MC 강호동과 정형돈, 양상국은 새로운 멤버인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 안정환, 가수 홍경민, 방송인 샘 오취리, 아이돌 겸 배우 바로, 배우 이규한을 맞았다.

이날 새 멤버들은 강한 개성을 드러내며 앞으로 족구 도전에 강한 기대를 모으게 했다. 특히 '족구 잠재력 테스트'차 이뤄진 허벅지 테스트에서는 안정환과 바로가 괴력을 발휘해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다. 한 사람이 자신의 허벅지를 다른 사람의 허벅지 사이에 넣고 서로 버티는 방식으로 이뤄진 테스트였다. 안정환은 '최연소 천사장사' 강호동도 여유롭게 이겼다. 바로는 샘 오취리를 가볍게 제압하고, 강호동과 무승부를 이룬 뒤 안정환과의 대결에서도 무승부를 이루는 괴력을 보여 앞으로의 활약이 어떨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안정환은 "족구는 많이 안 해 봤다"면서도 여유롭게 기본기를 습득했고, 정형돈은 '지니어스 정' 별명답게 중상급 이상의 실력을 보였다는 평을 받았다. "족구는 처음 본다"는 샘 오취리 역시 가능성을 보였다. 홍경민은 "군대에서 전투화로 평정했다"고 큰 소리쳤지만, 정식 족구 앞에서는 실력 발휘를 못 해 웃음을 자아냈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는 안정환과 강호동의 신경전이 시청자들을 폭소케해 앞으로 둘의 케미가 주목된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우리동네 예체능' 안정환, 예능감 폭발했네" "'우리동네 예체능' 안정환, 강호동이랑 너무 웃겨" "'우리동네 예체능' 안정환, 계속 보고싶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