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사장 이휴원 · 사진)는 '2009 서비스경영대상' 증권부문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자본시장법 시행에 따른 다양한 상품개발,지급결제서비스 도입으로 인한 고객 서비스 강화,어린이펀드 전용관과 법인전용 서비스 등의 효과적인 섹터마케팅,마일리지 개념을 적용한 증권사 최초 라이프스타일 온라인 증권투자 서비스 등 새로운 금융 패러다임에 맞는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인 결과다.

신한금융투자의 가장 큰 장점은 국내 우량 금융자본인 신한금융그룹의 100% 자회사로서 다양하고 전문적인 첨단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꼽을 수 있다. 특히 FNA(Financial Network Account)는 증권뿐만 아니라 은행,카드 등 신한금융그룹의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통한 통합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계좌로 인기를 끌고 있다.

신한금융투자는 '다이렉트 명품펀드몰'을 개설,서비스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다양한 투자기준을 제시해 주는 펀드 플래너,강력한 펀드 검색 기능,펀드 기본정보부터 비교검색까지 용이한 펀드 운용정보,바쁜 직장인을 위한 365일 24시간 펀드 예약서비스,온라인 신탁 매매 서비스,장바구니 기능을 도입한 원스톱 펀드 매매 서비스 등이 대표적이다.

'다이렉트 명품펀드몰'은 현재 100여개의 업계 최다 온라인 전용 펀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1 대 1 맞춤 상담인 펀드닥터 서비스 및 전화 한 통으로 펀드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펀드 119 서비스'를 도입,운영하고 있다. 이 펀드몰은 최근에는 펀드뿐 아니라 국내 최초로 온라인 신탁 매매서비스를 오픈하는 한편 첨단금융상품에 대한 콘텐츠를 제공,고객 수요에 부응하는 자산관리의 메카로 자리매김했다.

온라인 트레이딩 서비스 '굿아이 HTS(Home Trading System)'도 차별화된 콘텐츠개발과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통해 시장점유율이 가파르게 증가하는 추세다. '굿아이'의 온라인 트레이딩 부문에서의 우수성은 해외주식 트레이딩에서도 새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VIP 고객들을 위한 '굿아이 드림팀'을 발족,고객별 맞춤 화면 제공과 별도 전용 서버 제공 등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신한금융투자 관계자는 "이러한 서비스 차별화를 통해 '굿아이'는 온라인 수수료 인하 경쟁에 가세하지 않았지만,시장점유율이 상승한 국내 유일한 증권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온라인매매시스템(HTS)으로서 '굿아이'와 더불어 미국,일본,베트남,중국,홍콩 등의 글로벌시장 주식매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해외주식 전용HTS인 '굿아이 USA''굿아이 재팬''굿아이 차이나' 등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