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법무법인 바른, ‘자산승계와 자산관리’ 웨비나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법무법인 바른이 오는 26일 ‘자산승계와 자산관리,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 바른이 올해 새로 설립한 EP(Estate Planning)센터 출범 후 처음으로 진행하는 웨비나다.

    EP센터는 자산 운용을 설계함과 동시에 상속과 자산거래, 기업승계까지 원스톱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다. 금융권이 아닌 대형로펌에서 의뢰인의 상속설계를 포함한 자산관리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담조직을 운용하는 곳은 바른이 처음이다.

    세션 1에선 상속설계본부장인 조웅규 변호사가 EP센터의 업무를 소개한다. △유언대용신탁 등을 활용한 상속설계 △자산관리 및 절세계획 설명 △신탁, 가업상속공제 등을 활용한 기업승계 자문 등이다.

    세션 2에선 자산관리본부장인 최영노 변호사가 혁신산업 시대의 자산관리 방안에 관해 설명한다. 특히 가상자산, NFT, 조각 투자 등 새로운 투자수단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세션 3에는 김유‧조영찬 외국변호사가 해외투자 및 이민에 대해 강의한다. 미국 회사설립과 부동산 투자 방안, 싱가포르 패밀리오피스 설립, 이민 및 투자 방안 등을 알려줄 계획이다.

    마지막 세션 4에선 조세 부문을 맡은 김경수 변호사가 자산 이전 관련 절세 방안을 소개한다. 올해 세법 개정안을 설명하고, 이에 대한 대응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웨비나는 자산관리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줌(ZOOM)을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법무법인 바른 홈페이지 게시판에서 할 수 있다. 사전등록 시 관련 쟁점과 관련한 질문을 보내면 웨비나 당일 EP센터 소속 전문가들이 취합해 질의응답 시간에 답변해준다.

    최진석 기자 iskr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MZ세대가 바라는 SRT는?… SR, MZ세대 고객 토론회 개최

      SRT 운영사 SR은 17일 MZ세대 고객을 초청해 의견을 듣고 나누는 청년 고객 토론회를 개최했다.토론회는 20·30세대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CS 모니터단, 시민 안전체험단, 서포터즈, 웹툰 작가 ...

    2. 2

      MZ세대 자녀에게 자산관리 조언하는 방법 [하박사의 쉬운 펀드]

      직장생활로 바쁜 2030세대는 자산 관리하는 데 신경을 잘 쓰지 못합니다. 사회 초년생을 비롯해 대기업과 중소기업, 전문직 종사자 등 젊은 세대가 바쁜 시간을 쪼개서 금융기관을 방문하거나, 보유자산 포트폴리오를 주기...

    3. 3

      [포토] G마켓·신세계, 빅스마일데이 개최

      G마켓과 신세계그룹이 16일 서울 성동구 이마트성수점에서 G마켓과 신세계그룹이 함께 만드는 '빅스마일데이' 프로모션을 알리고 있다.이번 빅스마일데이는 신세계그룹 편입 이후 진행되는 첫 번째 빅 프로모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