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을 준비할 때 가장 어려운 점으로 자기소개서를 꼽는다. 그래서인지 자기소개서에 특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응용프로그램), 인터넷 사이트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나에게 가장 필요한 서비스를 찾아 자기소개서를 완성해보자.

1. 현직자들의 도움이 필요하다면? 24시간 이내에 첨삭, 상담 가능한 앱:

코멘토(http://comento.kr)

취업에 필요한 도움과 정보를 현직자로부터 24시간 이내에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자소서 첨삭 및 취업 관련 상담을 요청하면 다수의 현직자가 자신들의 취업 및 직무 경험에 기반한 조언을 해준다.

#활용 팁:‘지원동기’ ‘입사 후 포부’ 등에서 막힐 때,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찾기 어려운 중견·중소기업 정보가 필요할 때 유용하다.

2. 취업학교가 생긴다면 입학해보자. 체계적인 자기소개서 작성 사이트:

[2016 취업을 부탁해] 모바일 앱·취업사이트엔 취업정보 가득

인크루트 취업학교(http://school.incruit.com)

이력서 작성에서 첨삭서비스 신청, 컨설턴트 확인까지 3일이면 자소서 첨삭이 완료된다. 인터넷강의반 또는 관리반 신청을 통해 직업적성검사와 희망 직무별 취업강의를 제공하며 담당 교사가 자소서를 첨삭해주는 게 특징이다.

#활용 팁:이제 막 취업을 시작했거나 나의 성격 장단점 등을 객관화하고 싶은 경우 유용한 서비스.

3. 맞춤법, 글자 수, 마감시간까지! 완벽한 자기소개서를 쓰고 싶다면:

자소설닷컴(http://jasoseol.com)

맞춤법 검사와 글자 수 세기 기능으로 실수 없이 자소서를 완성할 수 있다. 합격 자소서 검색이 가능하며 친구에게 내가 쓴 글을 피드백받고 싶을 때 모바일로 쉽고 빠르게 보낼 수 있다.

#활용 팁:자소서 작성 후 스마트폰을 이용해 지인에게 쉽고 빠른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모바일 최적화 서비스.

도움말= 코멘토, 인크루트 취업학교, 자소설닷컴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