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직 롯데캐슬 더클래식①규모]전통 명문학군 사직동 초역세권 1064가구
(부산=한경닷컴 김하나 기자)롯데건설은 부산 동래구 사직동에서 사직1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인 ‘사직 롯데캐슬 더클래식’을 분양한다. 오는 11월22일 모델하우스를 개관할 예정이다.

사직 롯데캐슬 더클래식은 지하 3층, 지상 20~34층 8개 동으로 이루어진 1064가구 규모의 대단지다. 일반분양 분은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위주의 전용 59~124㎡ 764가구가 공급될 예정이다. 조합물량이 적은 편이다보니 로열층이나 조망이 우수한 가구들이 대거 일반 분양에 포함된다.

부산 부동산 시장은 공급과잉의 우려로 지난해부터 아파트 매매가가 약보합세를 보여왔다. 하지만 부산 내 권역별로는 시세가 갈리는 모습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동래구는 '중부산권'으로 매매가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주변 공인중개사들에 따르면 중부산권의 3.3㎡당 매매가가 지난해 상반기에는 741만원이었지만, 올들어 750만원으로 상승했고 최근에는 753만원까지 올랐다.

특히 교육, 문화, 교통환경이 뛰어난 부산의 대표 주거지로 꼽히는 사직동 일대는 아파트값 강세가 이어지고 있다. 전용면적 84㎡ 기준으로 '현대홈타운'은 10년된 아파트임에도 매매가가 3억6000만원을 형성하고 있다. '사직쌍용예가'나 '롯데캐슬 피렌체'도 꾸준한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사직동 지역은 최근 꾸준한 마이너스 상승률을 보여왔던 부산 부동산시장 분위기 속에서도 9월 한달 간 집값이 부산에서 2번째로 높은 0.19%의 상승률을 보였다"며 "그만큼 주변에서 더욱 주목받고 있는 단지"라고 설명했다.

‘사직 롯데캐슬 더클래식’은 동래구의 명문학교이면서 서울대 진학률이 높기로 유명한 동인고, 동래고 및 지역 명문여자 고등학교인 사직여고, 중앙여고, 남문초 등이 가깝다. 부산교대와 부설초교도 단지와 인접해있다. 여고초, 여명중, 온천중, 사직중 등도 가깝다. 인근에서 초, 중, 고등학교까지 모든 교육을 손쉽게 누릴 수 있는 최상의 교육여건을 갖췄다.

부산지하철 3호선 사직역을 도보 2분으로 이용 가능한 초역세권 단지다. 간선도로인 거제대로와 충렬대로가 인접해 서면권, 해운대권, 구도심권 등 부산 내 주요 도심으로의 이동성이 뛰어나다.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메가마트, 동래시장 등 다양한 상권이용도 수월하다. 부산시청, 법원등의 관공서가 위치하며 부산사직종합운동장과 다양한 문화행사가 많은 온천천시민공원도 가깝다.

산이 많은 부산에서 보기 드물게 아파트는 부지 전체가 평지다. 1000가구가 넘는 대형단지에도 단지 내 조경율은 38%에 달한다. 건폐율은 13.8%로 설계돼 쾌적한 단지가 될 전망이다. 전가구가 남향을 중심으로 배치됐다. 탑상형 가구의 경우 전가구의 거실에 이면 개방형을 도입했다.단지 남서쪽에 위치한 대형주택형은 사직종합운동장 조망도 가능하다.

고급 커뮤니티시설도 장정이다. 105~107동 지하에 들어서는 커뮤니티는 면적만도 3227㎡(약 1000평)에 달한다. ‘스포츠존’에는 피트니스클럽과 실내골프클럽, 샤워실 등 체력증진을 위한 고급시설이 마련된다. ‘컬쳐존’의 경우 도서관, 독서실은 기본에 그룹스터디룸, 동화구연실을 마련했고 각종 모임을 위한 다목적 홀 등도 마련했다.

‘시니어&키즈존’은 실버클럽과 키즈클럽, 키즈카페로 이뤄져 노인과 어린이 모두의 쉼터가 만들어진다. ‘패밀리존’에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레포츠공간과 운동 후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바라운지 형태의 휴식공간이 있다. ‘오피스존’에는 관리사무소와 택배보관실 등이 마련된다.

일반 공급되는 가구는 59·84·112·124㎡의 주택형으로 구성된다. 일반분양 분 중 중소형이 약 85%를 차지한다. 해 내 집 마련 수요자들의 선호도를 높였다. 아파트 내부에는 입주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출 수 있는 선택제 설계가 도입됐다. 중대형 주택에는 드레스룸 레이아웃이나 발코니도어를 선택할 수 있다.

모델하우스는 부산시 연제구 거제천로 182-3 자이갤러리 3층에 있다. <분양문의 (051)524-0030>

ha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