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연녀 폭행부터 청부살인·아내 골프채 살해까지…스케일이 다른 민주당 지방의원 범죄

또 엽기적인 민주당 지방의원 범죄
한국당 "민주당 인사검증 개선해야"
바른미래 "진상조사도 없이 꼬리만 잘라"
지난 지방선거 당시 민주당 지도부가 선거유세를 하고 있는 모습.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 후보 청년특보 출신인 더불어민주당 성남 시의원이 내연 관계 여성에 대한 폭행 및 감금 등의 혐의로 피소됐다.

해당 시의원은 지난 5일 민주당 경기도당에 탈당계를 제출하고 시의회 의장에 사직서를 냈다.고소장에 따르면 이 시의원은 차량 안에서 피해 여성을 협박해 성인영화에 나오는 변태적 성행위를 요구했고 강제로 동영상 촬영을 하기도 했다.

민주당 공천과정에서 피해 여성을 스토킹한 전력이 문제가 되자 피해 여성을 찾아가 화풀이 폭행을 하기도 했다.

민주당 소속 지방의원들은 과거에도 여러 차례 끔찍한 범죄에 연루됐다. 새정치민주연합(민주당의 전신) 소속 김형식 전 서울시 의원은 청부살인을 교사한 혐의로 2014년 무기징역을 선고받았다. 재판 결과 김 전 의원은 송 모 씨로부터 민원처리 대가로 5억 원을 받았다가 민원이 성사되지 않아 압박을 받자 살인을 의뢰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달 8일에는 주먹과 골프채로 아내를 폭행하고 살해한 혐의로 기소된 유승현 전 경기 김포시의회 의장이 징역 15년과 자격정지 1년을 선고받았다.

재판부는 "피고인은 피해자를 무차별적으로 가격하는 등 범행 수법이 잔인했다"며 "생명을 앗아간 피고인의 행위는 어떤 경우도 용납할 수 없다. 피해자를 살해한 행위는 가족 간 애정과 윤리를 근본적으로 파괴해 비난 가능성도 매우 크다"고 지적했다.유승현 사건이 발생하자 자유한국당 여성 당원들은 "민주당은 2014년에도 소속 서울시 의원이 청부살인을 자행하는 등 끔찍한 전력을 갖고 있었지만, 부실한 공천 인사 검증을 개선하지 않아 또다시 비극적 사건을 초래했다"며 "모르고 공천을 줬다면 인사검증이 엉망이고, 알고도 모른 척 한 것이면 국민을 기만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바른미래당은 최근 밝혀진 민주당 성남 시의원 내연녀 폭행 사건에 대해 "민주당이 진상조사도 없이 탈당을 승인했다"면서 "이는 명백한 꼬리 자르기"라고 비판했다.

바른미래당은 "진상조사와 이에 따른 반성과 사과가 우선이 되는 것이 마땅함에도 불구하고, 개인적 '일탈'쯤으로 치부해버리고자 하는 처리방식은 개탄스럽기까지 하다"고 했다.

김명일 한경닷컴 기자 mi737@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