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5호선 역세권 아파트 `하남시청역 헤라팰리스`, 조합원 모집

경기도 하남시 덕풍동에서 `하남시청역 헤라팰리스` 아파트의 조합원 모집을 진행해 많은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단기간 내 시공이 가능한 점이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해당 단지는 수도권 거주 6개월 이상, 전용 85㎡이하 주택 1채 보유 세대주라면 누구나 청약할 수 있으며 청약통장이 필요하지 않다.

이로인해 `무주택 10년, 청약통장 10년, 부양가족 4명 이상 유지는 기본`이라는 말이 흘러나올 만큼 청약을 통한 아파트 구입이 힘들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많은 수요자들로부터 내 집 마련의 대안으로 호평을 얻고 있다.

2020년 지주택관련 주택법 개정안이 2020년 7월 24일부터 시행되면서 조합원에 대한 법적 재산권에 대한 보호를 위해 정확한 정보전달 고지의무와 함께 법적 인허가 절차 강화된 바 있다.

실제 사업지 주변에서 더샵센트럴뷰, 한솔리치빌, 벽산블루밍, 대명강변타운 등의 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돼 입주를 마쳤으며 스타포레 1, 2단지 역시 조합원 모집을 완료한 바 있어 하남시청역 헤라팰리스 역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최근 경기도 집값이 가파른 오름세를 보이면서 서울을 떠나 수도권 지역에서 집을 구매하려는 수요자들의 부담이 커지고 있다. 정주 여건이 우수한 수도권 지역의 아파트 수요가 증가하면서 시세 역시 상승세를 거듭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경기도 아파트 가격의 오름세가 이어지고 있다. 하남시의 경우, 교산신도시 개발 영향으로 인해 아파트 중위가격이 오르는 등, 전세수요 지속유입으로 전세가율이 증가하고 있다.

지난 3월, 지하철 5호선 하남시청역이 추가 개통되며 더욱 많은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는 `하남시청역 헤라팰리스` 아파트는 하남시청역 헤라팰리스는 도보 5분 거리 내 하남시청역뿐만 아니라 다양한 교통 호재를 비롯해 교산신도시(3기 신도시) 개발, 신장동 도시재생사업(2020년~2023년) 등이 미래가치를 높이고 있다.

또한 단지 주변에서 지하철 9호선 연장 사업이 2024년 착공 예정이며 지하철 3호선 연장선(오금역~교산~하남시청역)도 2028년 개통 예정이다.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와 상일IC 및 하남IC를 통한 중부고속도로 이용이 용이한 교통망도 구비돼 광역버스 및 지하철 이용 시 실질적인 서울 및 하남 생활권을 영위할 수 있는 사통팔달의 교통환경을 갖췄다.

단지 가까이에 덕풍초, 신장초, 신평초, 남한중, 신평중, 남한고, 신장고 등의 우수 학군이 자리해 안정적인 교육 환경을 완비했으며 대형 쇼핑몰(홈플러스, 스타필드, 코스트코, 풍산이마트, 이케아 등)을 인근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정주 여건도 마련됐다.

게다가 하남시청, 하남시보건소, 경기광주세무서(하남지서),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 덕풍2동 행정복지센터 등의 행정타운이 하남 시청역 헤라 팰리스 단지 주변에 밀집된 가운데 덕풍공원, 팔당팔화수변공원, 미사경정공원, 유니온파크, 이성산, 한강고수부지 등을 근거리에서 누릴 수 있다.

홍보관 관계자는 "하남시 분양시장의 열기가 뜨거운 상황에서 하남시청역 헤라팰리스는 저렴한 가격으로 현재와 미래의 프리미엄까지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조합원 모집 관련 문의가 잇따르고 있어 근시일 내에 마감 소식을 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코로나19 관련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오픈된 홍보관은 경기도 하남시 감북동에 위치해 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