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도시개발·DK아시아, 최고의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고품격 가족 중심 컨시어지 서비스 제공

- VIP 대상 멤버십 컨시어지 서비스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 `돕다`와 업무 협약

- 퍼스널 레슨, 여행, 가족케어, 자녀 보호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

- 4805가구 매머드급 대단지에 관리비도 저렴, 최고 브랜드 업체와 협업 눈길

DK도시개발·DK아시아가 인천 서구 검암역세권에서 4월말 분양하는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에 고품격 가족 중심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입주민이 수준 높은 라이프스타일을 누릴 수 있도록 함으로써 아파트의 가치와 품격을 한 차원 더 높이기 위한 차별화 전략의 일환이다.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에서 제공될 컨시어지 서비스는 기존의 아파트와는 차원이 다르다는 게 DK도시개발·DK아시아 측의 설명이다.

무엇보다 분양 초기 홍보수단으로만 활용되고 `무늬만 컨시어지`에 그쳐 입주민들의 불만이 있었던 기존의 아파트와는 달리, 명성 높은 컨시어지 서비스 전문기업을 유치해 실질적으로 입주민이 고품격 주거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30일 DK도시개발 인천지사에서 국내 주요 대기업 임원, 유명 아티스트, VIP 등을 대상으로 멤버십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글로벌 컨시어지 기업 `돕다(DOPDA)`와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고품격 가족 중심 컨시어지 서비스 제공`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우선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의 컨시어지는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얻을 수 있는 비대면 서비스와 입주민들의 안정적인 편의 및 균형 있는 생활을 돕는 대면 서비스 등 2가지로 나눠 제공될 예정이다.

먼저 비대면 서비스는 입주민 개인별 요구에 맞는 맞춤형 레슨이나 과외 교사 등을 `돕다`의 VIP 플랫폼을 통해 최적의 조건으로 찾아 연결해주는 `퍼스널 레슨 서비스`와 최고의 기념일을 위한 `가족 기념일 예약 대행 서비스`, 여행 정보 제공 및 각종 예약을 대신하는 `여행 & 예약 서비스` 등이 주어진다.

또한 전문업체를 가성비에 맞게 추천해 주는 `청소업체 섭외 대행 서비스`, 반려동물을 위한 `펫(Pet) 케어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이 비대면 서비스는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호텔에서만 느낄수 있는 편리함으로 품격 높은 삶을 케어 받을 수 있으며, 일부 컨시어지 서비스에 대해서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이 된다.

대면 서비스로는 부모가 아프거나 급한 일이 있을 경우 자녀를 대리 픽업하는 `자녀 긴급/임시 보호 서비스` 및 `자녀 하교 도우미 서비스`(30분까지 무료, 이후 유료), 부모님의 안부를 확인할 수 있는 `노부모 안심 콜 서비스`와 거동 불편자(중증 장애인, 고령자) 등 취약 계층을 위한 `방문객 영접 서비스`(기본 무료, 긴급 동행시 실비 부담), `우편물 임시 보관 서비스`(기본 무료, 착불/취급주의 물품시 유료) 등도 이용할 수 있다.

인력 운영은 전문 컨시어지들이 주5일 근무하면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1·2단지를 거쳐 공항철도 검암역까지 5분 간격(출퇴근 시간 기준)으로 운행하는 순환 셔틀버스(총 6대)도 제공한다. 1단지 정류장에서 셔틀버스 탑승시 검암역까지 5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특히 검암역에는 향후 지하철 9호선 직결화 사업이 예정 돼 있어 우수한 교통환경을 더욱 가까이서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는 이와 함께 입주민만을 위한 정보지를 `컨시어지 바우처` 형태로 발간할 예정이다. 이 바우처를 통해 단지 인근 로컬 업체와 국내 주요 업체들 중 고품격 라이프 스타일에 필요한 주요 업체(음식점·레저시설·병원시설·숙박시설·쇼핑시설 등)들을 선별해 입주민들에게 최상의 정보와 서비스를 정기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DK도시개발·DK아시아 김효종 전무이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입주민들에게 차원이 다른 컨시어지 서비스 및 자긍심은 물론 아파트의 가치와 품격도 한 차원 더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는 이번 컨시어지 서비스뿐만 아니라 성공적인 사업을 위해 각 분야 최고 브랜드 업체와 힘을 합친다.

먼저 단지 내 조경은 시공능력평가 조경 1위 삼성물산 리조트부문과 조경 토탈 솔루션 제공 업무 협약 체결을 마치고 국내 아파트 단지 내 최초로 `미니 에버랜드`형 조경과 놀이시설을 조성하기로 했다. 특히 100만주에 가까운 꽃과 나무를 심어 단지 전체를 뒤덮는 `밀리언 파크`(Million Park) 등 최상의 조경을 선보인다.

LG전자와는 차세대 사물인터넷(IoT)기술 솔루션 제공 업무 협약을 통해 수돗물 수질관리, 화재발생 알림서비스 등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기술을 적용하고, 대규모 단지에 걸맞게 커뮤니티센터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차세대 IoT기술도 적용할 예정이다.

또한 풀무원푸드앤컬처와 자연을 담은 식탁 서비스 제공 업무 협약도 체결해 입주민들에게 인천 최초 세 가지 테마를 가진 조식·중식·석식 등의 고품격 삼식(三食)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종합교육기업인 종로엠스쿨이 직영하는 교육특화 서비스 제공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서는 입주민 자녀들에게 단지 내 학원가 등이 제공하는 프리미엄 사교육부터 공립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등 4800가구가 넘는 매머드급 대단지 프리미엄과 함께 고품격 교육 서비스 혜택을 모두 누릴 전망이다.
DK도시개발·DK아시아, 최고의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고품격 가족 중심 컨시어지 서비스 제공

한편 수도권 비규제지역인 인천 서구에서 4월 분양 예정인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는 지상 최고 40층, 4805가구 규모로 사업비만 2조5000억원에 달하는 매머드급 대단지다.

이 아파트는 하나은행이 금융주관사를 맡은 초대형 프로젝트로 안정적인 사업 추진은 물론 오션 뷰와 리버뷰를 한눈에 누리는 대한민국 첫 번째 리조트 도시로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지난해 11월에는 인천 서구 이재현 구청장과 하나금융그룹 함영주 부회장이 직접 만나 사업지 인근 청라국제도시 부지 24만여㎡에 2021년 초 착공, 2023년 준공을 목표로 하나금융그룹 본사 이전 로드맵을 확정했다.

인천 서구로 이전하는 하나금융그룹 본사(HQ)는 지주 및 주요관계사의 글로벌, 디지털 관련부서가 집중된 그룹 헤드쿼터 개념으로, 하나금융그룹의 디지털·글로벌 시장 공략의 최전진 기지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본사 규모는 많게는 3만평까지의 초대형 건물로 검토되고 있으며, 근무 인원은 관계사까지 포함한 상주 및 연수인구 최대 1만 8000여명 규모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돼 해외지사 관련 거점 역할 수행 및 고용유발효과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 아파트는 대단지임에도 소규모 단지보다 관리비가 적게 드는 장점도 있다. 공동주택관리정보시스템(K-apt)에 따르면 4000가구에 달하는 `인천 S 아파트` 전용면적(㎡)당 공용 관리비는 지역 내 400가구 소규모 아파트 보다 약 25% 가까이 저렴했다.

4000가구 대단지가 실내수영장, 사우나 등 대형 커뮤니티시설을 운영해도 관리비가 낮은 이유는 단지 규모가 크면 한 가구가 부담하는 인건비가 줄어 관리비가 적어질 수 밖에 없는 구조이기 때문이다. 결국 대단지 아파트의 장점이 수치로 입증된 셈이다.

또한 비규제지역에 들어서는 만큼 6개월 후 전매가 가능하며, 청약 문턱도 낮다. 우선 추첨제 비율이 전체의 80%에 달해 상대적으로 청약 가점이 낮은 30~40대 젊은 세대도 청약 당첨의 기회가 제공된다.

DK도시개발·DK아시아 김정모 회장은 "다양한 입주민들의 요구에 부합할 수 있도록 최고의 브랜드와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DK도시개발·DK아시아는 보다 진화된 삶을 최우선 가치로 라이프스타일 크리에이터로서 모든 역량과 우수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통해 대한민국 첫 번째이자 최고의 리조트 도시로 조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