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화 후 임장 다니던 이특, 트리마제 1.5억에 입주 "떡상했다"

사진=한경DB
슈퍼주니어 멤버 이특이 서울 성수동 트리마제 초저가 분양을 받아 부동산 투자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지난 27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이특은 "부동산 전문가로 소문났다"는 김구라의 말에 "부동산 공부를 많이 하고 있다"고 말했다.이특은 5년 전부터 책을 구입하고 밤 녹화가 끝나면 임장을 다녔다고 했다. 그는 "상권과 건물 방향까지 살피며 매물을 관찰했다"고 털어놨다.

김구라는 "성수동 그 아파트도 초저가로 분양받아 입성했다"며 "김지훈이랑 둘 맞느냐"고 물었다. 앞서 배우 김지훈은 성수동 트리마제를 1억5000만원에 최초 분양받았다고 밝힌 바 있다. 현재 시세는 40억 원 선.

김구라는 "김지훈과 달리 이특이 언론에 안 난 건 막은 거냐"고 물었고, 이특은 "제가 그렇게 유명하지 않아 이슈가 안 된 것"이라고 했다.이특은 어머니의 권유로 트리마제를 분양받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어머니가 '이거 한 번 가서 보자'고 하셔서 갔더니 너무 좋은 거더라. 그래서 동해와 은혁, 막차로 희철이까지 입주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런데 희철은 입주한 후 한두 달 만에 나갔다. 입주하다 보면 이사하느라 정신없다. 거기에 스트레스를 받아서 팔고 나왔다"고 덧붙였다.

김희철은 "이특이 팔지 말라고 말렸는데 못 버티겠더라. 팔 수 있는 시기가 되자마자 정리했다"고 말했다.이특은 "그래도 1년만 버티라고 했다. 그럼 마음이 달라졌을 거라고. 지금은 희철이가 팔았을 때보다 두 배 이상 올라, 소위 '떡상했다'고 할 수 있다"고 귀띔했다.

김구라는 "이특이 귀인"이라며 "초창기에 입주해서 재미를 봤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특, 김지훈 외에도 방송인 오정연도 1억 4000만원에 30평대 트리마제 분양을 받았다고 밝힌 바 있다. 그는 "고층에 살다 보니 안 맞아서 1년 살다가 전세를 주고 나왔다"며 "내게 남은 건 그 집과 그 집의 대출 80%"라고 말했다.김지훈은 자택 구입과 관련, "오랜 기간 미분양 났었는데 계약금 10%를 내고 급전을 당겨 계약했다"며 "배우 생활 20년 하면서 이 집과 대출금만 남았는데 내 인생에서 가장 잘한 투자가 됐다"고 말한 바 있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