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오페라 "마농레스코"(MBC 낮 12시5분)=마농 레스코는 푸치니의 세번째 오페라로 그가 생전에 가장 좋아했던 작품이다.

마농과 데 그뤼의 애틋한 사랑을 노래한 이 작품은 이탈리아의 전통적 음률과 서정성 넘치는 내용으로 푸치니에게 음악적 성공을 안겨줬다.

소프라노 이규도와 테너 김영환이 각각 마농과 그뤼 역을 열연한 국립오페라단의 정기공연을 방송한다.


<>부부클리닉(KBS2 오후 11시)=평범한 가정주부였던 현주는 컴퓨터 채팅을 시작하면서 달라지기 시작한다.

남편 석균은 어느 날 우연히 전화세가 많이 나온 것을 발견하고 현주가 채팅을 하고 있지 않을까 의심을 한다.

그는 아내가 채팅하는 남자가 다름 아닌 회사동료라는 것을 알아내고 아내를 시험하기 위해 채팅으로 그녀를 불러낸다.


<>영화특급 "링"(SBS 오후 10시55분)=신문기자인 선주는 조카 상미의 갑작스런 죽음에 의문을 품는다.

상미와 함께 여행을 다녀온 세 친구도 그날 같은 시간에 죽은 사실을 안 선주의 의혹은 커져만간다.

사건을 추적하던 선주는 그들이 여행 중 묵었던 콘도에서 이상한 비디오 테이프를 발견한다.

신은경 배두나 주연.

감독 김동빈.


<>시네마 천국(EBS 오후 10시)=영화 속 피서지에서 빠지지 않는 주제는 연쇄 살인.

"나는 네가 지난 여름 무엇을 했는지 알고 있다""13일의 금요일"에서 피서지는 젊은이들의 로맨스와 연쇄살인사건이 동시에 일어나는 중요한 배경이다.

영화속에서 피서지가 어떤 기능을 하는 지 각 장르별로 분석해본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