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스페셜(KBS1 오후 8시)=불국사의 이름에 얽힌 비밀을 밝힌다.

불국사 건축에는 신라 최고의 기술력과 예술인력이 총동원됐다.

오늘날의 국무총리에 해당하는 재상 김대성이 24년간의 공사를 이끌어 오다가 타계하자 신라왕실이 이를 맡아 완성했다.

"그랭이 공법"이라는 독특한 기술을 이용해 지어진 불굴사는 1천년전 신라인이 꿈꿨던 지상의 이상세계였다.


<>사랑은 아무나 하나(MBC 오후 7시55분)=희주는 모욕적인 언사로 동희의 속을 뒤집어놓고 돈봉투를 내놓는다.

자존심이 상한 동희는 돈을 받으며 경주와 헤어져 주겠다고 소리친다.

집에 온 동희는 말숙의 잠든 모습을 보고 미안함으로 눈물을 흘리고 경주와 헤어지기로 마음을 굳힌다.

한편 오빠 방에서 빨랫감을 챙기던 동자는 동희의 옷에서 돈봉투를 발견하고는 수표 두 장을 꺼낸다.


<>육아일기(EBS 오전 9시20분)=2000년 봄,평양의 아이들은 어떻게 자라고 있나.

지난 3월 북한을 방문하고 돌아온 한양대 정병호 원장의 방북기를 통해 북한의 육아법과 최근 실상을 알아본다.

마이크도 없이 방안이 울릴 정도의 큰 발성으로 사회를 보는 여자아이,고난도의 무용을 5분 동안 쉬지 않고 추는 사내아이 등 북한 영재아들의 특기교육방식도 함께 소개한다.


<>2000 기아체험 24시간(SBS 오후 3시10분)=6.25 50주년을 맞아 굶주림의 고통을 직접 경험한 아버지 세대와 청소년들이 전쟁의 고통을 함께 체험하는 시간.

가수 김현정과 이수영이 현지취재한 케냐,우간다,코소보의 기아 실태를 소개한다.

김건모 클론 원타임 김현정 샤크라 백지영 등 인기가수들의 축하무대도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