벡톤디킨슨, 히알루론산 필러용 시린지 주사기 '하이락' 국내 출시

벡톤디킨슨코리아는 점성이 강한 히알루론산 성분의 미용 필러에 쓰이는 시린지 주사기인 'BD 하이락(사진)'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기존 히알루론산 필러 주사기는 강한 약물의 점성 때문에 시린지에 높은 압력이 가해져 주삿바늘이 빠지거나 시린지 어댑터가 돌아가 약물이 새는 단점이 있다. 피부과 의사 45% 이상이 기존 제품의 가장 큰 문제점으로 약물이 새는 것을 꼽았다.

BD 하이락 어댑터는 새로 개발된 결합 기술이 적용돼 주사기에 잘 고정된다. 고압증기 멸균(섭씨 121도에서 20분간 2회) 과정을 거친 히알루론산 필러를 사용해도 어댑터가 돌아가거나 빠지지 않는다. 859회의 시험에서 어댑터가 빠지거나 돌아가는 경우는 단 한 건도 일어나지 않았다.

BD 하이락은 유리 시린지로 제작됐다. 제약사들이 내구성과 안정성 측면에서 플라스틱보다 유리를 선호해서다. BD 하이락은 일반 주삿바늘 외에 정맥주사기기와도 안정적으로 연결 가능하다. 현재 출시된 1mL에 이어 향후 20mL까지 종류를 확대할 예정이다.

예병진 BD 코리아 프리필드 시린지 부서장은 "세계 100대 다국적 제약사 중 70% 이상이 벡톤디킨슨의 프리필드 시린지를 사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벡톤디킨슨코리아는 오는 12일 히알루론산 필러를 생산하는 제약사 관계자와 의사를 본사에 초청해 BD 하일락 신제품 론칭 심포지엄을 진행한다.

임유 기자 freeu@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