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S'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를 탑재한 스마트폰으로 4인치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와 1기가헤르츠(㎓)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증강현실(AR) 애플리케이션을 기본 탑재,카메라로 주위의 환경을 비추면 주변 장소에 대한 정보가 화면 속에 가상으로 나타난다. 삼성전자가 LCD TV,LED TV 등에 적용한 TV 화질 기술을 휴대폰에 맞게 최적화해 사진 동영상 인터넷 전자책 등을 고화질(HD)로 볼 수 있다. 통합 메시징 서비스인 소셜 허브를 탑재해 주소록을 중심으로 주요 포털의 이메일,메신저 등을 사용할 수 있고 페이스북 트위터 마이스페이스 같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세중게임즈 '토그'

토그(www.tog.kr)는 보이스를 콘텐츠로 확대한 멀티미디어 마이크로 블로그다. 전화번호 없이도 회원 간 아이디만 알면 문자는 물론 음성 메모,전화 통화 등을 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마이크로 블로그인 '토그미',다양한 사람들과 쌍방향 소셜 캐스팅을 할 수 있는 마이크로 카페 '파고라',위치기반 서비스 '토그광장' 등으로 구성된다. 토그미는 자신의 휴대폰으로 목소리를 남기는 보이스 포스팅 기능이 있다. 토그의 회원들은 실시간 문자 메시지 서비스인 '모바일 쪽지'를 비롯해 목소리로 전하는 '들리는 엽서',회원의 아이디만 알면 서로의 휴대폰으로 실시간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워키토키' 등의 기능도 제공한다. '토그 광장'은 자신의 현 위치 주변에 있는 사람들의 메시지를 한 눈에 보여준다.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 '갤럭시아 인코더HD'

인터넷TV(IPTV)와 인터넷에서 서비스되는 HD VOD(주문형 비디오) 콘텐츠 인코딩 소프트웨어다. 순수 국산 기술로 개발한 H.264 코덱은 국내 VOD서비스 시장을 주도하는 외산 인코더를 대체할 수 있는 제품이다. 최적의 인코딩 방법을 선택하는 영상분석기반의 화질향상 알고리듬 등 고화질 영상 압축 기술을 적용했다. 인코딩은 동영상 등이 끊김없도록 하고 음성과 영상의 속도 차이가 나는 것은 잡아주는 것으로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에 필수적이다.

전문적인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인코딩 기능,자동화 인코딩 기능,시스템 자원을 최대한 사용하도록 하는 병렬 인코딩 기능 등을 제공해 콘텐츠 제작 시간과 비용을 절감해준다. 로고 · 자막 삽입 기능,오디오 볼륨 조절 등의 기능도 제공한다.

◆엔에이포 '플래온'

웹 상에서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편집할 수 있는 온라인 동영상 편집 애플리케이션이다. 사용자는 자신이 갖고 있는 동영상 및 사진에 각종 편집 효과를 적용해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동영상 구간 편집,전환효과,자막,액자,스티커,애니메이션 효과 등 다양한 편집 효과를 제공한다. 쉽고 직관적인 UI(유저인터페이스)를 적용해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사용자도 쉽게 고품질의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액티브X 등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웹 브라우저에서 서비스 사이트에 접속하면 플래온을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 풀브라우징,IPTV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도 구동이 가능하다.

박영태 기자 py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