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바쁜 시간을 쪼개 여러 은행을 돌아다닐 필요 없어요."

인터넷 뱅킹등 전자금융 솔루션 전문업체인 (주)조이닷컴(대표 민태홍)이 제공하는 조이뱅크서비스를 이용하면 한자리에서 계좌이체,잔액조회등 은행거래를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우선 소유하고 있는 PC에 조이닷컴이 홈페이지(www.zoibank.co.kr)를 통해 무료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 한다.

그런다음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은행의 계좌정보를 한번만 입력시켜놓으면 한두번 클릭만으로 계좌이체는 물론 여러 은행의 잔액및 입출금내역을 조회할 수 있다.

종전에는 타행 이체의 경우 개별은행의 온라인 뱅킹 서비스에 접속해 은행별로 로그인해야 하는데 조이뱅크서비스는 이런 번거러움을 완전히 해소했다는게 조이닷컴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밖에도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최대 6명이 다른 ID로 등록해 한꺼번에 사용할 수 있어 한 가족이 이 서비스를 공동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있다.

조이닷컴은 현재 국민,신한,외환,주택,조흥등 5개 시중은행,농협등등과 제휴관계를 맺고 채널아이를 통해 이 서비스를 제공중이며 앞으로 국내 전은행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를위해 조이뱅크서비스에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자사 홈페이지와 시중은행을 통해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02)3424-1717

서명림 기자 mrs@ k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