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프랑스 루이뷔통모에헤네시(LVMH) 그룹 계열 사모펀드 회사가 독일 샌들 브랜드 버켄스탁을 인수했다.

26일(현지시간) AFP통신에 따르면 버켄스탁은 LVMH가 미국 투자회사와 합작해 2016년 설립한 '엘 캐터튼'과 베르나르 아르노 LVMH 회장의 가족투자회사 '피낭시에르 아가슈'에게 인수됐다.

매체에 따르면 구체적인 인수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다. 다만 사안에 정통한 소식통은 "인수가격이 40억유로(약 5조4561억원)에 달한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아르노 회장은 "약 250년 전에 설립된 버켄스탁은 신발업계에서 몇 안 되는 상징적인 브랜드로 성장했다"며 "버켄스탁의 성장 잠재력을 충분히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버켄스탁 창업주인 요한 아담 버켄스탁의 후손 크리스티안과 알렉스 형제는 "버켄스탁 가문이 앞으로 250년을 이어갈 전략과 장기적 비전을 공유할 파트너가 필요했는데 그 파트너를 찾았다"고 전했다.

버켄스탁 지분 중 다수는 엘 캐터튼과 피낭시에르 아가슈가 가져가지만, 버켄스탁 형제도 여전히 주주로 남을 예정이다.

1774년 정형외과용 신발을 만들어 팔기 시작한 버켄스탁은 1897년 발바닥 모양에 맞춘 특유의 아치형 밑창을 개발해 사용했다. 1990∼2000년대에는 해외 유명 연예인들이 버켄스탁을 신은 모습이 포착되면서 큰 인기를 얻었다.

김정호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