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그라운드X
그라운드엑스가 이마트24와 손잡고 멤버십 NFT(대체불가토큰)인 '원둥이 NFT'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뉴스1에 따르면 원둥이 NFT는 이마트24 브랜드 캐릭터를 활용해 제작됐으며 오는 18일부터 23일까지 그라운드엑스의 '클립 드롭스'에서 판매된다.

양사간의 이번 협력은 그라운드엑스가 추진하는 NFT 얼라이언스 '그리드(GRID)'의 첫 프로젝트로 그라운드엑스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NFT의 대중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마트24는 오는 9일과 10일 이틀 간 카카오톡 플친과 삼청동에 운영중인 NFT 팝업스토어 방문 고객에게 총 2만개의 행성 NFT 에어드롭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성NFT는 인당 1개씩만 받을 수 있으며, 14일까지 행성NFT를 보유한 고객은 18일부터 클립 드롭스에서 판매되는 원둥이NFT를 구매할 수 있는 권리가 주어진다.

원둥이NFT는 총 10종으로 총 7272개가 각 19000원에 발행되며 이마트24 브랜드 캐릭터인 원둥이가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상품의 코스튬을 입고 있다. 삼각김밥, 컵라면, 와인, 커피 등의 코스튬을 입고 있는 원둥이NFT는 각 상품에 해당하는 정기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정효림 블루밍비트 기자 flgd7142@bloomingbit.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