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실시된 유로존 채권단의 구제금융 협상안에 대한 그리스 국민투표가 반대(61%)로 결정됐다. 그리스가 유로존 채권단의 긴축안을 거부함에 따라 이제 그리스 운명은 유로존 채권단의 선택에 달렸다. 유로존 채권단이 그리스 국민의 의사를 존중해 양보한다면 그리스는 디폴트· 그렉시트 불확실성이 해소되지만, 반대로 강경한 입장을 보인다면 그리스는 실질적 디폴트에 이어 그렉시트가 불가피하게 된다. 그리스 국민투표 반대 이후 유로존 향방은 6일과 7일 예정된 유럽중앙은행(ECB) 통화정책회의·유럽연합(EU) 정상 회의에서 1차 분수령에 직면한다. 먼저, ECB가 6일 회의에서 그리스에 대한 긴급유동성지원 (ELA)을 재개하는가의 여부이다. 이는 유로존의 그렉시트 용인 여부와 직결된다. 다음으로 7일 EU 정상회의는 유로존이 그리스에 대한 3차 구제금융협상을 용인할 것인지를 좌우한다. 어느 경우이든 5일 그리스 국민투표에서 유로존 채권단의 구제금융안이 거부됨에 따라 유로존 불확실성 심화가 불가피하다. 당분간 그리스 불확실성 상존으로 인한 안전자산 선호흐름이 지속되는 가운데 포르투갈·스페인 등 재정취약국의 국채금리·신용부도스와프(CDS) 프리미엄이 주목된다.

스탁론이란 본인자금 이상으로 주식매입을 하고자 할 때 자기자본을 포함하여 최대 300%까지 주식을 매입할 수 있는 대출서비스를 말합니다. 스탁론으로 매수한 종목의 주가가 상승할 경우 레버리지 효과로 몇 배의 수익을 내는 것이 가능해 일반 투자자들보다 수익률이 월등히 높다. 또한 증권사 미수/신용을 스탁론으로 상환할 수 있어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간단히 갈아탄 후 반등 시기를 기다릴 수 있어 스탁론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그리스 구제금융협상 불확실성 지속…스탁론 전략 짜볼까?
☞이용중인 증권사 그대로, 최저 연3.1%, 본인자금포함 최대4배 1661-6003

주식매입자금대출/주식담보대출/주식자금대출

보유주식 매도 없이 미수,신용상환/ 모바일/ 마이너스/ 본인자금포함 최대4배/ ETF포함 최3억/ 한종목100%집중투자! 연계신용(스탁론)에 관심있으신 고객이십니까? 1661-6003로 연락주세요! 상담원이 친절하게 상담해 드립니다.

업계 최고 상품 토마토스탁론 바로가기

[거래랑 상위 5종목]

, , , ,KODEX 인버스

[거래량 급증 5 종목]

영진약품, ,KODEX 인버스,KODEX 레버리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