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신탁운용(대표이사 정찬형)은 합성 상장지수펀드(ETF) 신규 상장과 KINDEX페이스북 페이지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한국운용은 오는 28일까지 KINDEX홈페이지(http://www.kindexetf.com)에서 ‘KINDEX 힐링하우스’이벤트를 실시한다.

각 은행·증권사 영업점에서 'KINDEX 힐링하우스' 모형키트를 받거나 KINDEX홈페이지에서 도면을 다운받아 힐링하우스를 완성하고 사진을 찍어 등록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1등 1명에게 맥북 레티나 노트북, 2등 1명에게는 신라호텔 숙박권, 3등 1명에게는 티파니쥬얼리 교환권(50만원 상당, 교환권첨부), 4등 3명에게는 신세계백화점 상품권(20만원)을 증정한다. 모든 상품의 제세공과금은 한국투자신탁운용이 부담하며 이벤트 종료 후 9월 첫째 주에 당첨자를 발표한다. 일간과 주간 단위로도 푸짐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 KINDEX ETF 페이스북 오픈 기념 'KINDEX ETF 좋아요' 이벤트도 28일까지 4주간 진행한다.

이 기간동안 KINDEX ETF 페이스북페이지(www.facebook.com/kindexetf)에 접속해 '좋아요'를 누르면 매주 100명에게 스타벅스 쿠폰, 오픈기념 방문글 또는 댓글을 남기면 매주 50명에게 CGV영화 티켓 2매, 페이지의 게시물을 공유하면 매주 5명에게 VIPS 식사권을 증정한다. 매주 월요일 추첨을 통해 KINDEX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당첨자를 발표한다.

한국운용은 지난해 중국본토ETF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데 이어 어제 2일 합성ETF까지 국내 최초로 상장했다.

심재환 한국운용 AI운용본부 ETF부문 상무는 "이번 미국리츠부동산ETF와 선진국하이일드ETF 상장으로 기존에 담기 어려웠던 지수나 실물자산 등 다양한 자산을 상품화해 국내 투자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게 됐다"며 "ETF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고객들과 소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KINDEX 합성-미국리츠부동산(H) ETF는 소액으로 미국 부동산 시장에 투자할 수 있어 부동산 시장 상승 시에 매매차익과 안정적 임대수익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다. KINDEX 합성-선진국하이일드(H)는 선진국에서 발행된 투기등급채권(BB+이하)에 투자하는 ETF로 일반채권 대비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률을 추구할 수 있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