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숙 '공식입장'…이혼전 17세연하 호스트男 부적절 관계? "난 어머니다"
[윤혜영 기자] 배우 이미숙이 전 소속사에 대해 명예훼손 혐의 등으로 법적 대응을 검토 중이라고 공식 입장을 밝혔다.

5월24일 새벽, 이미숙은 보도자료를 통해 사생활을 폭로한 전 소속사에 대한 공식 입장을 전했다.

이미숙은 "1979년 연기자로 데뷔한 이후 현재까지 30년 넘는 세월 동안 국민 여러분으로부터 분에 넘치는 사랑을 받아왔고 그 사랑에 보답하고자 한 여자로서, 아내로서, 어머니로서 열심히 살아왔습니다"라고 글을 시작했다.

이어 "전 소속사에서 허위 사실까지 배포하여 소속 연예인의 명예나 인격을 훼손하는 행위에 대하여, 후배 연예인들을 위해서라도 적극적으로 법적 조치를 검토하고 있습니다"라며 강경한 입장을 전했다.

또 "전 소속사는 자신들의 일방적 주장을 보도자료를 배포하여 저에 대하여 명예훼손행위 및 인신공격을 하기 시작하였고, 전 소속사에서 일방적으로 주장한 내용이 마치 사실인 것처럼 다시 기사화되면서 인신공격성 제목이 실시간으로 인터넷에 올라오고 있습니다"며 불편한 속내를 드러냈다.

앞서 이미숙의 전 소속사 더 컨텐츠 엔터테인먼트는 이미숙이 전속계약을 위반했다며 2011년 11월 이미숙을 상대로 3억 원의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냈고 재판부는 1심에서 1억 원 손해배상만을 인정해 더 콘텐츠 측은 항소했다.

항소심에서 전 소속사 측은 "이미숙이 이혼 전 17세 연하 호스트 남성과 부적절한 관계였다. 이 사실이 외부에 알려질 경우 간통 피소는 물론 대외적 이미지 실추로 인해 연예활동 중단이 불가피한 상황이라 이를 무마시키기 위해 이미숙이 5000만 원을 썼다"고 폭로하면서 호스트 남성을 증인으로 요청했다.

한편 이미숙은 KBS 월화 드라마 '사랑비'에 출연 중이다. (사진출처: w스타뉴스 DB)

▶ 다음은 이미숙 공식 입장 전문

사랑하는 여러분께..

저 이미숙은 지난 1979년 연기자로 데뷔한 이후 현재까지 30년 넘는 세월동안 국민 여러분으로부터 분에 넘치는 사랑을 받아왔고, 그 사랑에 보답하고자 한 여자로서, 아내로서, 어머니로서 열심히 살아왔습니다.

저는 전 소속사와 전소계약이 종료되었고, 그 전후 과정이 너무 힘들었기에 2010.3.23 단독으로 1인 회사를 설립하여 직접 매니지먼트를 하고 있습니다.

전 소속사는 전속계약이 종료된 후 1년 가까이 지난 2010.11.25 저에게 전속계약에 따라 위약벌 2억원을 지급하라는 내용의 민사 소송을 제기하였는데, 1심 법원에서 위약벌이 과다하다는 이유로 감액된 판결이 선고되었고, 현재 쌍방이 항소하여 서울고등법원에서 재판이 진행 중입니다.

이후 전 소속사는 2012.2.15 언론기관에 재판이 진행중인 사안에 대하여 자신들의 일방적 주장을 보도자료를 배포하여 저에 대하여 명예훼손행위 및 인신공격을 하기 시작하였고, 심지어 2012.5.22 법정에서 전 소속사에서 일방적으로 주장한 내용이 마치 사실인 것처럼 다시 기사화되면서, 2012.5.23 배우 이미숙 대한 인신공격성 제목이 실시간으로 인터넷에 올라오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저는 여러분들게 입장을 밝힙니다.

저는 연기자, 연예인이기에 앞서, 한 여자로서 장성한 아들을 둔 어머니로서, 무엇보다 오랜세월을 함께 해온 반려자였던 분의 아내로서 후회와 부끄러움이 없도록 열심히 살아왔습니다. 그런데 무슨 말이 더 필요하겠습니까?

저는 소속 연예인을 지켜주고 보호해야 할 '소속사'에서 허위 사실까지 배포하여 소속 연예인의 명예나 인격을 훼손하는 행위에 대하여, 후배 연예인들을 위해서라도 적극적으로 법적조치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 사건이 언론을 이용한 무책임한 명예훼손, 사회적 폭력에 남몰래 홀로 고통받다가 스스로 세상을 달리한 다른 연예인들에게 저와 여러분, 우리가 해줄 수 있는 건 과연 무엇인지 다 함께 진지하게 고민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여러분의 사랑이 저에게 힘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환절기 실종사건!” 이제는 섬머룩을 준비할 때
▶ 폭스바겐 '파사트 2.0 디젤' 리터당 37km "내가 최고 연비차"
▶ ★들의 파격적인 시상식 패션 일상복으로 입기
▶ K3, 9월 출시 예정 "K3, K5, K9 라인업 완성"
▶ [스타일 FLY] '훈남, 훈녀'로 만들어 주는 야구장 패션

[WSTAR관련슬라이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