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롯데렌터카, 보유차량 17만대… 테슬라 등 전기차도 렌털
롯데렌탈은 국내 1위, 아시아 1위, 세계 6위 규모의 롯데렌터카를 비롯해 산업설비 등 일반 렌털, 국내 최초의 라이프스타일 렌털 플랫폼인 ‘묘미(MYOMEE)’를 보유한 종합렌털회사다. 30년 넘게 쌓아온 렌털 노하우와 차별화된 서비스 품질을 바탕으로 맞춤형 렌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롯데렌터카는 전국 220여 개 영업망과 17만 대가 넘는 차량을 보유한 국내 대표 렌터카 브랜드다. 롯데렌터카는 세계적 흐름인 친환경 전기차 장·단기 렌터카 및 카셰어링 운영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국내 최초로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일렉트릭에 이어 GM 쉐보레 볼트 EV, 테슬라 모델S를 장·단기 렌터카 상품으로 출시했으며 롯데홈쇼핑에서 친환경 전기차 장기렌터카 특별 방송을 했다. 국내 전기차 보급 활성화에 앞장서는 친환경 이미지로 고객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고객의 차량 이용 목적에 따라 더 쉽고 편리하게 자동차 생활을 설계할 수 있도록 자동차를 빌릴 때, 살 때, 팔 때 세 가지 카테고리로 나눈 ‘나의 자동차 생활 백서’도 제안하고 있다.

롯데렌터카는 2016년부터 방송인 신동엽을 모델로 ‘신차 장기렌터카’ 상품을 의인화한 ‘신차장’ 광고 캠페인을 하고 있다. 캠페인 결과 신차 장기렌터카 개인 및 개인사업자 고객이 전년 대비 42.4% 이상 증가하는 등 괄목할 만한 마케팅 성과가 나타났다. 롯데렌터카 관계자는 “렌터카업계 선도기업으로서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