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마두로 체포'에 베네수엘라 부통령 "생존 증거 밝혀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델시 로드리게스 베네수엘라 부통령.사진=AFP(연합뉴스)
    델시 로드리게스 베네수엘라 부통령.사진=AFP(연합뉴스)
    미국의 베네수엘라 공습 이후 델시 로드리게스 베네수엘라 부통령은 "대통령 부부의 생존 여부를 즉각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3일(현지시간) 로드리게스 부통령은 이날 베네수엘라 국영 TV(VTV)와의 통화에서 "마두로 대통령과 영부인 실리아 플로레스 여사의 소재가 불분명하고, 어디에 있는지 저는 알 수 없다" 이같이 말했다.

    로드리게스 부통령은 "트럼프는 당장 베네수엘라 대통령 부부가 살아 있는지에 대한 증거를 내놔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트루스소셜에 올린 글에서 "미국은 베네수엘라와 그 지도자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에 대한 대규모 공격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면서, 마두로 대통령에 대해 "아내와 함께 체포돼 그 나라(베네수엘라) 밖으로 날아갔다"라고 밝혔다.

    스페인어권 매체 엘에스파뇰에 따르면 베네수엘라 헌법상 마두로 대통령 유고 시 대통령직은 로드리게스 부통령이 승계한다.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미국, 베네수엘라 수도 공습…트럼프 "마두로 대통령 부부 생포"

      미국이 베네수엘라 수도 카라카스를 공습하며 군사 개입에 나섰다. 공습 과정에서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을 체포, 사실상 축출하면서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돈로(DonRoe)주의'가 더욱 주목...

    2. 2

      '트럼프 슈퍼팩' 중간선거 앞두고 정치자금 4400억원 확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슈퍼팩(Super PAC·특별정치활동위원회)이 올해 11월 중간선거를 앞두고 3억 달러(약 4338억원)가 넘는 현금을 비축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에서는 정치자금을 많이 모...

    3. 3

      쿠란 들고 선서한 첫 무슬림 뉴욕시장, 취임하자마자 이스라엘과 충돌

      뉴욕시 역사상 최초의 무슬림 시장으로 당선된 조란 맘다니가 업무 시작과 동시에 이스라엘과 갈등을 빚었다.2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맘다니는 취임 직후 전임자인 에릭 애덤스 전 시장이 도입한 친(親)...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