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GH, ESG 경영 외부평가서 ‘A등급’ 획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하남덕풍 임대주택 태양광 설비. GH 제공.
    하남덕풍 임대주택 태양광 설비. GH 제공.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ESG 경영 외부평가에서 A등급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광역도시개발공사 가운데 외부 전문기관 평가를 도입한 첫 사례다.

    GH는 국내 ESG 평가기관인 서스틴베스트의 ESG 경영 진단에서 우수등급인 A등급을 획득했다. GH는 ESG 경영의 객관성과 대외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이번 평가를 의뢰했다.

    평가 결과 GH는 환경·사회·지배구조 전 분야에서 체계적인 관리 역량을 인정받았다. 특히 사회 부문에서 일·생활균형 우수기업 선정, 가족친화기업 인증, 개인정보보호 최고등급(S등급) 획득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환경 부문에서는 2026년 탄소중립 목표 수립과 공공임대주택 태양광 설비 확충, 녹색제품 구매 실적 초과 달성이 성과로 꼽혔다.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최근 3년간 회계기준 위반 사례가 없고 내부회계관리제도 개선을 지속한 점이 반영됐다.

    GH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2025 국가공헌대상’ ESG경영 부문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2024년 ESG 경영 성과를 화폐 가치로 환산하면 약 1조700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김용진 GH 사장은 “ESG A등급은 임직원이 함께 이뤄낸 결과”라며 “지속가능한 공공기관으로 도민의 삶의 질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수원=정진욱 기자

    ADVERTISEMENT

    1. 1

      부천시, 환경부 ‘환경교육도시’ 최종 선정

      부천시는 환경부 주관 ‘환경교육도시’로 최종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시는 지역 전반의 지속가능한 환경교육 추진 노력을 인정받아 이번에 전국 우수 사례로 평가됐다.부천시는 &lsquo...

    2. 2

      ‘도민의 지식 놀이터’ 경기도서관, 25일 첫선

      9년의 준비 끝에 '경기도서관'이 25일 문을 연다. 22일 경기도에 따르면 경기도서관은 복합문화 플랫폼으로 설계된 국내 최대 규모 공공도서관이다.총사업비 1227억원이 투입된 경기도서관은 연...

    3. 3

      김용진 GH 사장 “재무 건전성 회복…ESG 경영으로 새 도약”

      김용진 전 기획재정부 차관이 22일 경기주택도시공사(GH) 제13대 사장으로 취임했다. 김 사장은 “재무 건전성 회복을 최우선 과제로 삼겠다”며 GH의 체질 개선과 ESG 기반 경영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