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기 애니메이션 '슬램덩크' 안감독님 역 日 성우 사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더 퍼스트 슬램덩크' 스틸컷. 안자이 선생님 /사진=kmdb
    '더 퍼스트 슬램덩크' 스틸컷. 안자이 선생님 /사진=kmdb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슬램덩크(SLAM DUNK)'에서 안자이 선생 목소리로 잘 알려진 성우 니시무라 토모미치가 별세했다. 향년 79세.

    소속사 아트비전은 지난 8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니시무라 씨가 병환으로 요양하던 중 지난 11월 29일 세상을 떠났다"며 부고를 전했다. 장례는 가족장으로 치러졌다.

    니시무라는 1974년 데뷔 후 반세기 가까이 성우로 활동하며 다수의 유명 애니메이션에서 개성 있는 조연과 중견 캐릭터를 맡아왔다.
    /사진=니시무라 토모미치 공식 홈페이지
    /사진=니시무라 토모미치 공식 홈페이지
    '슬램덩크'의 안자이 선생을 비롯해 '우루세이 야츠라'의 토모비키 고교 교장, '기동전사 Z건담'의 자미토프 하이만, '마신영웅전 와타루'의 켄브 시바락 등 다양한 역할로 존재감을 보여줬다.

    또 '게게게의 키타로(제4기)'에서는 아즈키토기와 누라리횬, '유☆유☆백서'에서는 죠르쥬 사오토메와 내레이션을 맡는 등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자랑했다. 외화 더빙 분야에서도 꾸준히 활약했다.

    니시무라는 올해 9월 건강 악화를 이유로 일시적 활동 중단을 발표했으며, 회복 후 복귀할 예정이었지만 끝내 무대에 돌아오지 못하게 됐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일본도 놀랄만 하네"…슬램덩크 단행본 판매량 얼마길래

      일본 극장판 애니메이션 '더 퍼스트 슬램덩크' 흥행에 힘입어 슬램덩크 만화 단행본이 불티나게 팔려나가고 있다.1일 만화출판사 대원씨아이에 따르면 '더 퍼스트 슬램덩크' 개봉일인 지난달 4...

    2. 2

      슬램덩크 박스오피스 1위 하더니…편의점 등판한 상품이

      주말 박스오피스 정상에 오른 일본 애니메이션 '더 퍼스트 슬램덩크' 열풍에 유통업계도 들썩이고 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슬램덩크 이름을 내건 와인을 선보였다.세븐일레븐은 다음달 롯데칠성음료와 함께 &...

    3. 3

      "노재팬 하던 사람도 못 참았다"…슬램덩크 인기에 日도 '깜짝'

      1990년대에 큰 인기를 끌었던 일본만화 '슬램덩크'가 영화 '더 퍼스트 슬램덩크'로 돌아와 한국에서 큰 인기를 끌자 일본 매체들이 주목하기 시작했다.2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