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수앱지스, 전문 CRO 큐베스트바이오와 포괄적 연구 서비스 협약 체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연구 효율성과 개발 속도 높이고, 신약개발 단계별 협력 범위 확대 예정
    이수앱지스(086890)는 신약개발 비임상∙임상 전문 CRO(Contract Research Organization) 큐베스트바이오와 포괄적 연구 서비스 협약(MSA)을 체결했다.

    큐베스트바이오는 비임상평가센터와 분석센터를 자체 운영하며 후보물질 스크리닝, 약효평가, 약물동태, 독성시험, 생분석 등 신약개발에 필수적인 비임상 시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미국 자회사인 KCRN Research를 통해 미국 FDA RAㆍIND 제출 및 초기 임상시험 서비스까지 연계 가능한 체계를 갖추고 있으며, 인허가 기관 제출이 가능한 개발 후보 물질 비임상 서비스까지 제공 가능하다.

    이수앱지스는 올해 신임 CEO 체제 출범과 함께 R&D 조직 및 연구 방향성을 전면 개편해, 글로벌 시장 니즈에 맞춘 신약 개발 전략을 추진 중에 있다. 또한 경쟁사와의 차별성을 확보하고자 ‘질환 타깃 페어링 선정’을 연구개발의 핵심 전략으로 채택했다. 작용기전(MOA)이 이미 검증된 타깃(Main Target)을 선정하고, 단독 효능의 부족이나 부작용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핵심 타깃(Partner Target)을 조합해, 최초 인체 투여(First-in-Human) 단계의 신약을 개발하는 것이 목표다.

    회사는 이미 항암ㆍ면역ㆍ염증 분야에서 3건의 신약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이번 협약은 신약 후보물질의 생체 내(in vivo) 효능 검증 단계에서 연구 효율성과 개발 속도를 동시에 높이기 위한 것으로, 먼저 동물 실험 전반에 걸친 협업이 추진된다.

    양사는 향후 단순 시험 수행을 넘어, 후보물질 선정 단계부터 비임상 개발 등 각 단계별로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유준수 이수앱지스 대표는 “외부 CRO 활용 과정에서 시험 설계부터 계약, 운영까지 시간과 리소스가 소모됐던 한계점이 있었다”며, “큐베스트바이오와의 협업으로 신속하고 유연한 연구 수행이 가능해져 신약개발 속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수헌 큐베스트바이오 대표는 “신약개발 바이오텍과 전문 CRO간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좋은 사례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비임상과 초기 임상을 연계한 전문적인 개발시스템을 이용하여 이수앱지스와의 윈윈(Win-Win) 파트너쉽 모델을 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1. 1

      크록스, 연말 맞이 “사랑이 필요한 계절” 브랜드 캠페인 진행

      크록스가 오는 12월 5일부터 7일까지 성수동 프라이빗 시네마 무비랜드와 함께 겨울 시즌 특별한 오프라인 브랜드 캠페인 “사랑이 필요한 계절(WINTER NEEDS LOVE)”을 진행한다.크록스는 이번 협업을 통해 겨울 대표 제품인 ‘언퍼게터블 클로그(Unfurgettable Clog)’의 포근함과 따뜻함을 문화적 경험으로 확장하고, ‘겨울에 필요한 건 사랑의 온도’라는 메시지를 영화 상영회를 통해 감성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연말을 맞아 ‘인스타그래머블한 체험형 공간’을 찾는 MZ세대 트렌드에 맞춰 성수동의 독창적 문화 공간 무비랜드에서 크록스만의 브랜드 경험을 선보인다.상영작은 겨울의 따뜻함과 사랑, 감성을 담은 , , 총 3편으로 구성된다. 관람객에게는 영화 시작 전 따뜻함을 더하는 특별한 기프트 키트가 제공된다. 특히 12월 5일(금) 오프닝 회차 상영 후에는 배우 정일우가 참여하는 GV(Guest Visit) 토크가 진행된다. 정일우가 직접 선택한 영화 를 통해 ‘사랑’과 ‘겨울’을 주제로 한 이야기를 나누며 특별한 시간을 마련한다.크록스는 무비랜드 전 층을 털 크록스의 포근함과 연말 분위기에 집중한 콘셉트로 꾸미고,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3층 상영관 외에, 2층 라운지는 크록스의 캐릭터 릴 클래식 오너먼트로 장식된 크리스마스 트리 포토존과 겨울 신제품 ‘언퍼게터블 컬렉션’ 전시 공간으로 구성된다. 특히 지비츠™ 참을 활용한 키링 DIY 체험존도 마련돼 있어 크록스만의 커스터마이징 문화를 즐길 수 있다.1층에서는 겨울 시즌에 어울리는 ‘털 크록스 컬렉션(Furry Crocs Collection)’ 전시와 함께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가 진행된다. 크록스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우 및 현장

    2. 2

      크록스, <주토피아> 테마 컬렉션 출시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혁신적인 캐주얼 풋웨어 브랜드의 글로벌 리더 크록스(Crocs)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협업한 한정판 컬렉션을 출시한다. 이번 컬렉션은 오는 26일 개봉에 맞춰 영화 캐릭터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을 크록스의 아이코닉 라인업에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크록스는 국내외 다양한 글로벌 캐릭터 IP와의 협업을 통해 다채로운 캐릭터의 감성과 스토리를 크록스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하며 팬들과의 소통을 이어왔다. 테마 컬렉션 역시 디즈니 팬은 물론 다양한 소비자에게 를 연상케 하는 디자인으로 일상에 즐거움을 더할 선택지를 제공할 예정이다.이번 컬렉션은 클래식 클로그, 클래식 플랫폼 라인드 클로그 등 크록스의 대표 라인업에 ‘닉’과 ‘주디’ 캐릭터, 도넛과 ‘팝시클’(Pawpcicle) 등 속 아이템 모양으로 제작된 다양한 지비츠™ 참과 그래픽 디테일을 더해 완성됐다.‘주토피아 클래식 클로그’는 ‘주디’와 ‘닉’ 캐릭터 모양으로 제작된 독점 지비츠™ 참이 더해진 제품이다. 기존 클래식 클로그와 달리 백 스트랩에 포근한 안감과 작은 소지품을 넣을 수 있는 미니 포켓이 적용돼 실용성과 스타일을 모두 갖췄다.또한, 쌀쌀해진 날씨에 착용하기 좋은 ‘털 크록스(Furry Crocs)’가 컬렉션에 포함되어, 다가오는 겨울을 맞이하는 소비자들의 관심도 한층 높아졌다. ‘주토피아 클래식 플랫폼 라인드 클로그’는 부드러운 털 안감이 더해져 보온성과 편안함을 동시에 만족시키며, 높은 플랫폼 실루엣으로 스타일까지 선사한다. ‘주디’와 ‘닉’ 뿐만 아니라 ‘벨웨더’, ‘클로하우저’ 등 의 다양한 캐릭터 모양으로 제작된 지비츠™ 참이 더해져 소장 가치

    3. 3

      크록스, 한정판 ‘도라에몽 컬렉션’ 출시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혁신적인 캐주얼 풋웨어 브랜드의 글로벌 리더 크록스(Crocs)가 시대를 초월해 사랑받는 캐릭터 ‘도라에몽(Doraemon)’과 협업한 새로운 한정판 컬렉션을 출시한다.크록스는 도라에몽과의 협업을 통해 세대를 잇는 공감의 순간을 만들고,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브랜드 경험을 마련했다. 도라에몽 컬렉션은 ‘편안함 속 즐거움’이라는 크록스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새로운 방식으로 풀어내며, 누구에게나 익숙하면서도 특별한 행복의 순간을 선사한다.이번 컬렉션은 도라에몽 특유의 친근하고 모험적인 에너지를 크록스의 아이코닉한 디자인에 담아, 미래적 감성과 향수를 동시에 자극하는 스타일로 완성됐다. 먼저 ‘도라에몽 클래식 클로그(Doraemon Classic Clog)’는 도라에몽의 시그니처 블루 컬러에 레드 백 스트랩 포인트를 더해 완성됐다. 백 스트랩에는 입체적인 방울 디테일을 더해 귀여움을 극대화했으며, 신발 상단에는 도라에몽의 ‘어디로든 문’, ‘타임머신’, ‘기억빵’ 등에서 영감을 받은 6가지 한정판 지비츠™ 참이 장식돼 소장 가치를 높였다. 또 아이코닉 크록스 컴포트™ 기술로 장시간 착용에도 편안하고 안정적인 착화감을 제공한다.또한, 어린이를 위한 ‘키즈 도라에몽 클래식 클로그(Kids’ Doraemon Classic Clog)’도 함께 출시된다. 이 제품은 하늘을 나는 도라에몽 모티브를 더한 경량 플랫폼 디자인으로, 활동성과 귀여움을 모두 담았다. ‘도라에몽 컬렉션’은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함께 착용할 수 있어, 세대를 잇는 패밀리룩 연출도 가능하다.크록스의 대표 커스터마이징 아이템인 지비츠™ 참 역시 도라에몽 버전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