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서 양평까지 술 취한 채 운전…개그맨 이진호 송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혈중알코올농도 0.12%…면허취소 수준
    개그맨 이진호
    개그맨 이진호
    개그맨 이진호(39)가 인천에서 경기 양평까지 100㎞가 넘는 거리를 음주운전한 혐의로 검찰에 넘겨졌다.

    경기 양평경찰서는 15일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혐의로 불구속 입건된 이씨를 전날 검찰에 송치했다고 밝혔다.

    이씨는 9월 24일 새벽 인천시에서 양평 자택까지 술에 취한 채 운전한 혐의를 받는다.

    당시 혈중알코올농도는 0.11%로, 면허 취소 기준(0.08%)을 훌쩍 넘었다. 이씨가 채혈을 요구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이 재분석한 결과도 0.12%로 면허 취소 수준이었다.

    이씨는 지난해 불법 도박 혐의로도 수사를 받았다. 당시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불법 도박에 손을 댔다"며 "빚을 지고 지인들에게 돈을 빌렸다"고 고백한 바 있다.

    최근에는 연인 A씨가 이달 5일 인천 부평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돼 파장이 일었다.
    한 연예매체는 "이진호의 음주운전 사건 신고자가 여자친구 A씨였던 것으로 확인됐다"고 보도했다.

    이씨는 2005년 SBS 8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했다. 이후 JTBC '아는 형님', tvN '코미디 빅리그' 등에서 활약하며 이름을 알렸다.

    양평=정진욱 기자

    ADVERTISEMENT

    1. 1

      김포 가족 3명 살해한 30대…檢 "사회서 영구 격리해야" 사형 구형

      경기 김포에서 부모와 형을 잔혹하게 살해한 30대 남성에게 검찰이 사형을 구형했다.인천지법 부천지원 형사1부(부장판사 여현주)는 15일 존속살해 및 살인 혐의로 구속기소된 A(36)씨에 대한 결심 공판을 열었다.&n...

    2. 2

      구리 아파트 화재…40대 아들 숨지고 80대 노모 중상

      경기 구리시의 한 아파트에서 불이 나 40대 아들이 숨지고 80대 노모가 크게 다쳤다.1일 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4시 23분쯤 구리시 교문동 15층짜리 복도식 아파트 14층에서 화재가 발생했다.&nbs...

    3. 3

      조폐공사, 모바일 앱 기반 음주운전 점검방식 국무총리상 수상

      한국조폐공사는 인사혁신처가 주관하는 2023년 인사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모바일신분증 앱을 통한 음주운전 점검방식 도입 사례로 국무총리상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인사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공공부문의 인사 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