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또 청라 아파트에서 불…주민 45명 대피 소동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동휠체어 배터리 폭발 추정
    화재 경보. 기사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화재 경보. 기사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 /사진=게티이미지뱅크
    15일 오전 5시55분께 인천 서구 청라동 한 아파트에서 불이 나 주민 45명이 대피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해당 이 사고로 19층 세대 내 현관 32㎡ 그을음과 전동휠체어 및 가재도구류 등이 소실됐으나 인명 피해는 없었다.

    소방당국은 "현관에 있는 전동휠체어가 폭발했다"는 119 신고를 접수, 현장에 소방대원 53명, 장비 19대를 투입해 불이 난 지 36분 만인 오전 6시31분께 불길을 완전히 잡았다.

    소방당국은 세대 내 현관에서 충전 중이던 전동휠체어 배터리에서 전기적 요인으로 불이 나기 시작한 것으로 보고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 중이다.

    인천소방본부 관계자는 "전동휠체어 등에 쓰이는 리튬이온배터리가 폭발하면 화재를 진압하기 굉장히 어렵다"라며 "과충전을 방지하기 위해 배터리 충전 시 자리를 비우거나 취침 때 충전하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너무 울어서", "안 자서" 한살·한 달 아들 때려 숨지게 한 아빠들

      한살 아들이 너무 울어서, 생후 한 달 아들이 잠을 안 잔다는 이유로 때려 숨지게 한 인면수심의 30대 아빠들이 구속됐다.인천경찰청 여성청소년범죄수사계는 아동학대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아동학대치사 혐의로 ...

    2. 2

      유승준 "한국 가려는 이유 돈 때문 아니다"…아들 공개하며 호소

      병역 기피 논란으로 한국 입국이 제한된 스티브 승준 유(한국명 유승준·49)가 "한국에 가고 싶어 하는 이유가 영리 활동 때문이라는 건 오해"라고 호소했다.스티브 유는 지난 13일 개인 유튜브 채널에 둘...

    3. 3

      [속보] 특검 "사설에서 교회 압수수색 허위사실…악의적"

      조은석 내란 특별검사팀은 15일 특검팀이 교회를 압수수색했다는 언론 보도와 관련해 "악의적이고 비열하다"며 강도 높게 비판했다.박지영 특검보는 이날 브리핑에서 "유력 신문 사설에서 내란 특검이 교회를 압수수색했다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