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도 온라인 여론조사 10년…가입자 17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도청
    경기도청
    경기도가 운영하는 온라인 여론조사 누리집이 개설 10년 만에 가입자 6만7000명을 돌파했다.

    21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 온라인 여론조사 누리집은 2015년 3773명으로 출발한 뒤 17배 이상 늘며 전국 지자체 최대 규모로 성장했다.

    조사당 평균 참여자 수도 635명에서 7000명 이상으로 11배 증가했다. 도는 연간 35건 이상 각종 조사와 투표를 진행하며 교통·환경·복지 등 생활 정책부터 주요 전략 과제까지 도정에 활용하고 있다.

    대표 사례인 주민참여예산 도민투표는 예산 편성과 집행 과정에 도민 참여를 확대했다. 최근에는 소비쿠폰 OX 퀴즈로 정책 홍보 효과도 거뒀다.

    경기도는 10주년을 맞아 9월 30일까지 신규 가입자와 기존 패널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연다.

    정현아 도 정책홍보담당관은 "도민 의견은 정책의 자양분"이라며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열린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경기=정진욱 기자

    ADVERTISEMENT

    1. 1

      1000억 투자 이끌어낸 경기도…TOK 평택공장 착공

      경기도가 일본 반도체 핵심소재 기업 TOK(도쿄오카공업)의 1000억원대 투자를 유치했다. 세계 시장 점유율 1위 포토레지스트 제조업체가 국내 생산 거점을 구축하면서 반도체 소재 공급망 강화와 국산화에 속도가 붙을 ...

    2. 2

      김동연 지사, 자동차업계와 관세 대응 머리 맞댔다

      경기도가 대외 통상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현장과 소통에 나섰다.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20일 TOK첨단재료 평택공장 착공식을 마친 뒤 오찬을 갖고 평택항 마린센터로 이동해 자동차 및 부품업계 관계자들과 만났다.이번...

    3. 3

      경기도-경과원, 스타트업 대상 ESG 아카데미 개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경과원)은 다음 달 4일까지 '2025년 경기 스타트업 아카데미 ESG 교육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모집 대상은 도내 예비 창업자, 창업기업 임직원, 대학(...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