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보드 찍고, 노래방도 장악"…'케데헌' OST '골든', 차트 돌풍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케데헌, 코노에서도 일 냈다…8월 인기차트서 1위
'케데헌' OST 대표곡인 '골든'은 지난 1일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 11일에는 미국 빌보드 ‘핫 100’ 정상에 오르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지난 17일 빌보드 차트 예고 기사에 따르면 ‘케데헌’ OST가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서 3주 연속 2위를 기록하는 등 전 세계적인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이 열풍은 국내 노래방 시장에도 이어졌다. TJ미디어에 따르면 ‘골든’은 지난달 차트에서 순위가 3455계단 상승하며 3위에 올랐다. SNS를 중심으로 한 ‘골든 챌린지’ 확산에 힘입어 지난달 27일부터 일간 차트 1위를 유지하다 8월 월간 1위를 기록했다.
TJ미디어는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지난 14일부터 노래방 인기차트 내 ‘케데헌’ 전용 카테고리를 신설, 이용자들이 ‘케데헌’ OST를 보다 빠르고 손쉽게 찾아 부를 수 있게 했다. 현재 TJ노래방에 수록된 ‘케데헌’ OST는 골든(Golden), 소다 팝(Soda pop), 유어 아이돌(Your Idol) 등을 포함해 총 7곡이다.
TJ미디어가 매달 업데이트해 선보이는 인기차트는 단순히 인기곡을 나열하는 것을 넘어, 최신 트렌드 분석과 아티스트와의 활발한 협업을 바탕으로 엄선한 콘텐츠다. 이번 ‘케데헌’ 카테고리 역시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이용자들에게 더욱 직관적이고 만족도 높은 선곡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TJ미디어 관계자는 “TJ노래방은 이용자들의 편의와 만족도 높은 선곡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신 트렌드와 수요를 발 빠르게 파악해 인기차트를 업데이트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계절과 문화 흐름 등 다방면의 트렌드를 반영한 맞춤형 차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원종환 기자 won0403@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