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구시, “물산업은 대구가 가장 잘할 수 있는 분야, 적극 뒷받침할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구시, “물산업은 대구가 가장 잘할 수 있는 분야, 적극 뒷받침할 것”
    대구광역시는 국가물산업클러스터의 활성화와 물산업의 최일선에 있는 입주기업의 지원을 위한 현장 간담회를 2일 달성군 국가물산업클러스터에서 개최했다.

    대구시는 환경부와 함께 국가 물산업을 육성하고 물기업의 세계 물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2019년 달성군 구지면 국가산업단지에 국가물산업클러스터를 조성했다. 한국물기술인증원, 국가물기자재성능인증센터 등 물산업 지원기관을 유치해 물기업의 기술개발부터 실증, 사업화, 해외진출까지 전 주기를 지원하고 있다.

    국가물산업클러스터에는 기업집적단지를 포함해 총 150여 개 물기업이 입주해 있으며, 개소 이후 입주기업의 누적 매출액은 6조 5000억 원, 수출액은 4000억 원 등 국내 물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했다.

    이번 간담회는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입주기업협의회장을 맡고 있는 한국유체기술을 비롯, 입주기업 9개사가 참석해 물산업 현안에 대한 해법을 함께 모색했다.

    김정기 대구광역시장 권한대행 행정부시장은 “물산업은 대구가 가장 잘할 수 있는 분야다”며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입주기업이 안정적으로 기술개발과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지원정책을 강화하고, 제도개선이 필요한 부분은 중앙정부와도 긴밀히 협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경묵 기자

    ADVERTISEMENT

    1. 1

      에스알, 민간 간편인증 및 모바일 신분증 도입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오는 4일부터 SRT 모바일앱, 홈페이지에서 민간 간편인증 및 모바일 신분증 서비스를 도입해 빠르고 간편하게 본인인증을 할 수 있다고 2일 밝혔다.민간 간편인증과 모바일 신분증이 도입되...

    2. 2

      계명대 관리운영직 자원봉사단, 폐자원 모은 수익으로 장학금 500만 원 전달

      계명관리운영직 자원봉사단(단장 신문교)이 30일 계명대(총장 신일희)에 장학금 500만 원을 전달했다.봉사단은 이날 계명대 성서캠퍼스 행소관 접견실에서 신일희 계명대 총장, 신문교 계명관리운영직 자원봉사단장 등 관계...

    3. 3

      에스알, 종이 승차권 이용객 중심 디자인으로 새 단장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28일부터 이용객 중심 디자인으로 대폭 개선한 SRT 승차권 디자인(사진)을 선보였다.새롭게 개선한 승차권 디자인은 기존보다 더 큰 글씨체와 명확한 색상 대비를 적용해 명시성을 높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