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에스알, 종이 승차권 이용객 중심 디자인으로 새 단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에스알, 종이 승차권 이용객 중심 디자인으로 새 단장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28일부터 이용객 중심 디자인으로 대폭 개선한 SRT 승차권 디자인(사진)을 선보였다.

    새롭게 개선한 승차권 디자인은 기존보다 더 큰 글씨체와 명확한 색상 대비를 적용해 명시성을 높였다.

    출발·도착역 여정과 열차 탑승, 좌석번호 등 열차 이용의 중요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승차권 디자인은 SRT 이용객 대상 설문조사를 통해 고객들이 승차권 확인 시 개선이 필요한 사항을 분석해 적용했다.

    에스알은 승차권 시인성 향상과 탑승 정보 배열의 직관성 강화를 통해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 개선을 기대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는 “모바일 승차권 사용이 확산하는 추세에도 현장에서 승차권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더 나은 이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디자인을 개선했다”며 “고객의 작은 불편에도 귀 기울여 고객서비스 품질 향상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임호범 기자

    ADVERTISEMENT

    1. 1

      주말 SRT 위약금 기준 높여 실 이용객 구매기회 확대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열차 실 이용객의 승차권 구매 기회 확대와 부정 승차 방지를 위해 강화한 주말 SRT 위약금 기준을 오는 28일부터 적용한다고 26일 밝혔다.열차 승차권 취소·반환 시 적용...

    2. 2

      지난해 SRT 정시율 99.798% 달성

      SRT 정시 운행률이 세계 최고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SRT 운영사 에스알(SR)은 지난해 SRT 정시 운행률을 99.798%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비교 목표치인 최상위권 국가의 정시 운행률 99.470%를 뛰...

    3. 3

      SRT 승차권 다량구매, 부정 반복환불에 강력 대응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SRT 실제 이용객의 승차권 구매 기회를 높이기 위해 반복적으로 열차 승차권을 다량 예매·환불하며 좌석 점유 기회를 차단하는 행위에 대한 제재 기준을 강화했다고 9일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