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도현, 전역 7일 만에…감독들이 인정한 배우 등극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위에화엔터테인먼트
    /사진=위에화엔터테인먼트
    배우 이도현이 전역하자마자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도현은 지난 20일 개최된 '23회 디렉터스 컷 어워즈'에서 영화 '파묘'로 올해의 새로운 남자배우상을 수상했다.

    특히, '디렉터스 컷 어워즈'는 DGK(한국영화감독조합)의 감독들이 투표를 통해 직접 후보와 수상자를 선정하고, 영화감독들이 주최가 돼 한 해의 영화를 결산하는 시상식인 만큼 더욱 의미가 깊다.

    이도현은 스크린 데뷔작인 '파묘'로 1191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단숨에 '천만 배우'로 등극했다. 첫 작품에서 연기력과 대중성을 모두 갖춘 배우로 우뚝 선 이도현은 지난해 군 복무 중 '제60회 백상예술대상'에서 영화부문 남자 신인 연기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영화 '파묘'는 거액의 돈을 받고 수상한 묘를 이장한 풍수사와 장의사, 무속인들에게 벌어지는 기이한 사건을 담은 오컬트 미스터리 영화다. 극 중 이도현은 경문을 외는 무당 봉길 역으로 분해 장르적 도전과 파격적인 이미지 변신은 물론, 이를 뒷받침하는 연기력으로 스크린을 휘어잡았다.

    한편, 이도현은 오는 6월 14~15일 서울 성신여대 운정그린캠퍼스에서 아시아 팬미팅 투어 'Re DO HYUN'의 포문을 연다. 이후 6월 28일 자카르타, 7월 4일 오사카, 7월 6일 도쿄, 7월 12일 타이베이, 7월 19일 방콕, 7월 26일 홍콩, 8월 2일 마닐라 등 아시아 8개 지역을 순회하며 글로벌 활동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임지연, 드디어 '곰신' 끝난다…이도현 오늘 공군 전역

      배우 이도현이 전역한다. 이로써 공개 연애 중인 동료 배우 임지연은 약 1년 9개월 간의 '곰신' 생활을 마치게 됐다.이도현은 13일 공군 군악대 복무를 마치고 사회로 돌아온다.이도현은 지난 2023년...

    2. 2

      "'스위트홈3'에서 모두 풀린다"…7월 19일 공개 확정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스위트홈3'가 7월 19일 공개를 확정 짓고 런칭 포스터를 선보였다. 12일 넷플릭스 측은 이같이 밝히며 "시즌3는 괴물화의 끝이자 신인류의 시작을 비로소 맞이하게 ...

    3. 3

      [포토] 이도현, '늠름한 경례' (백상예술대상)

      배우 이도현이 7일 오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60회 백상예술대상'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