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어라인소프트, 프랑스 유통사와 공급계약...유럽 진출 가속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어라인소프트, 프랑스 유통사와 공급계약...유럽 진출 가속화
    국내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코어라인소프트가 유럽 의료 AI 유통 전문기업 ‘인셉토 메디컬’과 유통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바탕으로 코어라인소프트는 빠르게 해외 공급 확대에 나설 방침이다.

    코어라인소프트는 자사의 폐암 진단 AI 소프트웨어 ‘AVIEW LCS Plus(에이뷰 엘씨에스 플러스)’에 대한 유통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에이뷰 엘씨에스 플러스는 코어라인소프트의 주력 제품으로, 이미 다수의 유럽 국가에서 정부주도 폐암검진 프로젝트에 적용되면서 성능을 입증한 바 있다.

    인셉토 메디컬은 프랑스 소재 AI 의료 영상 솔루션 유통 및 플랫폼 전문기업이다. 자체 AI 플랫폼을 운영해 병원 및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통합 AI 솔루션을 제공 중이다. 다수의 글로벌 AI 기업들과 협력하면서 유럽 전역에 300개 이상의 의료기관 네트워크를 확보하는 데 성공했다.

    코어라인소프트는 신규 계약을 기점으로 인셉토 메디컬과의 협력을 이어나가 글로벌 의료 AI 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이번 계약으로 인셉토 메디컬은 프랑스 등 유럽 주요 국가 내 에이뷰 엘씨에스 플러스의 유통 및 판매를 담당한다.

    인셉토 메디컬은 지난해 미국 법인을 설립하면서 유럽 외 시장으로 확장 중이에 있다. 회사 측은 "유럽에 이어 미국까지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김진국 코어라인소프트 대표는 “유럽 각국의 정부주도 사업에서 코어라인소프트의 제품이 채택되면서 현지 기업들로부터 많은 공급 요청을 받고 있으며, 유럽 내 의료 AI 분야 선도적인 지위를 보유 중인 인셉토 메디컬과 협력하기로 결정했다”며 “이번 계약을 기점으로 유럽에 이어 미국까지 시장을 확대할 발판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어 “인셉토 메디컬이 현지 의료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글로벌 AI 기업들과 협력하고 있기 때문에 에이뷰 엘씨에스 플러스의 공급이 대폭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향후에도 글로벌 기업들과 협력해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입증한 AI SW의 시장점유율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코어라인소프트는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프랑스 마르세유에서 개최되는 유럽 대표 흉부 영상의학 학회인 'SIT 2025'에 참가한다.

    오현아 기자 5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리가켐바이오, 와이바이오로직스와 면역항암기전 항체 도입 계약

      리가켐바이오는 와이바이오로직스와 항체약물접합체(ADC) 후보물질 개발을 위한 신규 항체 기술도입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리가켐바이오는 해당 항체의 글로벌 ADC 개발에 대한 독점적 권리를...

    2. 2

      오가노이드사이언스 재생치료제, 난치성 환자 모두 증상 개선

      오가노이드사이언스가 개발 중인 오가노이드 기반 치료제가 난치성 장질환 치료에서 주목할만한 효능을 보였다.오가노이드사이언스는 장 오가노이드 재생치료제 ‘ATORM-C’의 첨생법 임상(첨단재생바이오...

    3. 3

      큐리언트 “텔라세벡, 결핵 이어 한센병 치료 효과도 확인”

      큐리언트의 텔라세벡이 결핵, 부룰리궤양에 이어 한센병 치료제로서도 가능성을 입증했다. 전임상에서 단1회 투여만으로도 한센병 표준치료법과 동등한 치료 효과를 보여 환자들의 투약 편의성을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큐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