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해사기구(IMO) 산하 해양환경보호위원회(MEPC)가 선박의 온실가스 배출량 중기 감축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를 초과한 온실가스 배출량을 선주가 부담하는 가격 구조를 확립했다. 이에 노후선을 교체하려는 수요가 꾸준히 이어질 것으로 보고 증권사들은 조선업종에 대한 ‘비중 확대’ 투자 의견을 14일 유지했다.
증권사들은 노후선 교체 시기가 짧아지면 조선사와 기자재 업체, 유지보수 시장에 참가하는 모든 공급망에 수혜이기에 조선업의 상선 수주 사이클이 장기화할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스탁론에 대한 관심이 날로높아지고 있다. 모처럼 잡은 투자기회를 놓치지 않으려는 투자자들이 주식매입을 위해 더 많은 자금을 활용할 수 있는 스탁론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기 때문이다. 현 주가는 실적을 따라가지 못하고 있는 상황으로, 밸류에이션 리레이팅이 필요한 시기라는 평가도 나오고 있다.
◆ 하이스탁론, 월 0.4%대 업계 최저금리로 추가 투자금은 물론 신용미수 대환까지!
<하이스탁론>에서 누구나 부담 없이 스탁론을 경험할 수 있도록 월 0.4%대 최저금리 상품을 출시했다. 주식매입 용도는 물론 증권사 미수/신용 대환도 가능하며 신용등급 차등 없이 자기자본 포함 최대 4배까지 활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DSR 한도 때문에 기존 스탁론 이용이 어려웠던 투자자들은 위한 DSR 무관 상품도 취급 중이다. 이 상품도 투자자들의 깊은 관심을 받으며 업계 최초로 4,500억원을 돌파했다.
<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0313)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