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에스알, 공공데이터 제공 및 데이터기반 행정평가 우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공공데이터 제공 및 데이터 기반 행정평가에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행정안전부 공공데이터 제공 및 데이터 기반 행정평가는 679개 기관을 대상으로 지난해 주요 데이터 관련 역량을 진단하는 종합평가다.

    에스알은 이번 평가에서 모두 최고등급을 달성했다.

    행안부는 개방활용·분석활용·공유·품질·관리체계 총 5개 분야를 평가했다.

    에스알은 △공유 △품질 △관리체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공공데이터 제공은 이전해 대비 1등급, 데이터 기반 행정평가는 2등급 상승했다.

    에스알은 고품질의 데이터를 활용해 2024년 초거대 인공지능(AI) 기반 플랫폼 이용지원 사업 우수사례 선정, 충남도청 교통비 지원사업 등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행정으로 국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해왔다.

    SRT 열차 위치정보 서비스 및 다국어 예약발매 서비스 오픈 등 대국민 디지털 서비스도 더욱 강화하고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는 “공공데이터 개방과 활용을 확대해 국민 편익을 높이고, 디지털 혁신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임호범 기자

    ADVERTISEMENT

    1. 1

      한국공항공사, 공공데이터 평가 2년 연속 최고등급

      한국공항공사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공데이터 제공 및 데이터 기반 행정 평가'에서 우수등급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2년 연속 최고등급을 받았다.행정안전부 공공데이터 평가는 679개 행정 및 공공...

    2. 2

      산림청, 데이터 기반 행정 선도…행정안전부 평가 최고등급 달성

      산림청은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도 ‘공공데이터 제공·운영’ 및 ‘데이터 기반 행정’ 실태평가에서 최고등급인 ‘우수’를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산림청...

    3. 3

      SRT 개통 8주년…철도 경쟁력·서비스 향상 국민철도 자리매김

      SRT가 9일 개통 8주년을 맞았다.SRT 운영사 에스알(SR)은 지난 2016년 12월 9일 SRT 개통 이후 총 1억 7805만명에 달하는 고객이 SRT를 이용했다고 9일 밝혔다.개통 후 8년 동안 SRT 이용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