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산림청, 데이터 기반 행정 선도…행정안전부 평가 최고등급 달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림청, 데이터 기반 행정 선도…행정안전부 평가 최고등급 달성
    산림청은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도 ‘공공데이터 제공·운영’ 및 ‘데이터 기반 행정’ 실태평가에서 최고등급인 ‘우수’를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산림청은 지난해 산림재난 발생 이력, 도시 숲 및 가로수 관리현황 등 국민과 기업의 수요가 높은 공공데이터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개방하고, 데이터 관리 체계를 효율화하는 데 주력했다.

    또 산림 데이터의 고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해 민간협력을 강화한 결과, ‘2024년 가명 정보 활용대회’에서 유동 인구 정보를 활용한 휴양림 내 사회적 약자 배려시설 조성으로 중앙기관 최초로 우수상을 받았다.

    범정부 ‘2024년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에서는 기후 데이터를 연계한 산림병해충 예측 서비스로 총 2623개 팀 중 1위를 차지하는 등 의미 있는 성과를 냈다.

    산림청은 올해 공공데이터를 전면 개방하고 품질인증을 추진한다.

    산림복지 및 임산물 분야 분석 데이터를 확대하고 인공지능(AI)을 접목한 과학적 산림행정을 구현해 산림산업의 데이터 경제 활성화에 노력할 방침이다.

    임상섭 산림청장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데이터 기반의 산림행정 혁신을 통해 경제적으로 가치 있고 생태적으로 건강한 숲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ADVERTISEMENT

    1. 1

      산림청, 국가유산 복원지원…춘양목 등 2413그루 공급

      산림청은 국가 유산의 보수·복원을 위해 영주국유림관리소에서 관리하는 소나무와 참나무류 등 총 2413그루를 국가유산청에 대량 공급한다고 5일 밝혔다.산림청은 지난 2005년 국가유산청과 국가 유산 복원용...

    2. 2

      미래 정원 전문가를 위한 도전! ‘2025 정원드림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산림청은 다음 달 21일까지 미래 정원 분야 전문가를 꿈꾸는 청년을 대상으로 현장 참여형 공모전인 ‘2025 정원드림 프로젝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정원드림 프로젝트&r...

    3. 3

      산림청, 한국숲사랑청소년단 35기 대원 모집

      산림청은 다음 달 4일부터 4월 15일까지 2025년 한국숲사랑청소년단 35기 대원을 모집한다.한국숲사랑청소년단은 1991년부터 현재까지 약 77만 명이 참여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