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계룡건설, 현장소장 재해예방 운영계획 보고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계룡건설, 현장소장 재해예방 운영계획 보고회
    계룡건설은 최근 대전 본사에서 2회에 걸쳐 2025년 현장소장 재해예방 운영계획 보고회를 열고 현장 안전관리 시스템 점검 및 재해예방 역량 강화에 나섰다.

    보고회에는 현장소장(안전보건총괄책임자) 및 관련 임직원 120여 명이 참석했다.

    고용노동부의 재해예방 특별 강의를 비롯해 현장별 안전관리 운영계획 보고, 우수 운영 사례 발표, 개선사항 토의 등을 진행했다.

    계룡건설은 전 현장의 ‘사고 ZERO’를 목표로 하는 결의도 다졌다.

    이은완 계룡건설 전무(최고안전책임자)는 “건설기술 발전과 노동 환경 변화에 부합하는 방안을 강구하며 안전관리 시스템을 보다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며 “무재해 현장을 위한 선제적 예방과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을 위해 모두가 함께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계룡건설은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해 임직원과 협력 업체, 근로자가 함께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스마트 장비 보급과 안전시설 개선에도 적극적으로 앞장서는 등 단 한 건의 재해도 발생하지 않는 안전·보건관리 체계를 정착시키는 데 노력하고 있다.

    대전=임호범 기자

    ADVERTISEMENT

    1. 1

      계룡건설, 연약지반 개량공법 신기술 취득

      계룡건설은 파일웍스와 DL건설, 한화 건설부문과 함께 연약지반 개량공법 신기술을 취득했다고 5일 밝혔다.계룡건설이 취득한 신기술 명칭은 ‘수평 및 상하 교반장치를 이용해 테이퍼형 개량체를 지중에 형성하는 ...

    2. 2

      산림청, 산림사업 안전사고 예방예보제 운영

      산림청은 산림 사업장 내 재해·위험 상황을 사전에 방지하고 산림 현장 근무자의 안전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산림사업 안전사고 예방예보제를 운용한다고 13일 밝혔다.임업 현장은 가파른 경사와 바위, 구덩이 등...

    3. 3

      계룡건설 철인3종 선수단, 인재 육성 장학금 500만원 기탁

      계룡건설 철인 3종 선수단이 철인 3종 인재 육성을 위해 5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계룡건설 철인 3종 선수단은 8일 계룡건설 사옥에서 계룡장학재단(이사장 이승찬)에 기부금을 전달했다.이들은 지역사회와 철인 3종...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