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계룡건설, 연약지반 개량공법 신기술 취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계룡건설은 파일웍스와 DL건설, 한화 건설부문과 함께 연약지반 개량공법 신기술을 취득했다고 5일 밝혔다.

    계룡건설이 취득한 신기술 명칭은 ‘수평 및 상하 교반장치를 이용해 테이퍼형 개량체를 지중에 형성하는 연약지반 개량공법’이다.

    교반 날개와 연속 스크류를 혼합한 3차원 교반장치를 개발해 설계조건에 부합하는 정밀 시공 및 균일강도의 지반 개량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지반 구조안정성 향상과 주변 지반 동반 침하 억제에 따른 구조물 안정성을 확보했고, 공사 기간 단축과 공사비 절감 효과도 가져왔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포크레인 등 기동성이 우수한 소형장비 사용으로 기존 말뚝 공법 대비 시공 장비 쓰러짐에 따른 안전사고 발생 가능성이 작고 현장 적용이 용이하며 저소음·저진동 시공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계룡건설 관계자는 “기존 공법 대비 우수한 구조 안정성과 완성도, 경제성을 확보해 연약지반 건설공사에 점차 확대 중인 신기술”이라며 “2017년 포항 지진 이후 지반 액상화 피해를 낮추기 위한 대책 중 하나로 부각되고 있어 범국가적 재해 예방에도 활용될 수 있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ADVERTISEMENT

    1. 1

      계룡건설 철인3종 선수단, 인재 육성 장학금 500만원 기탁

      계룡건설 철인 3종 선수단이 철인 3종 인재 육성을 위해 5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계룡건설 철인 3종 선수단은 8일 계룡건설 사옥에서 계룡장학재단(이사장 이승찬)에 기부금을 전달했다.이들은 지역사회와 철인 3종...

    2. 2

      계룡건설, 베트남 첫 한국형 산업단지 준공

      계룡건설은 베트남에 최초로 한국형 산업단지인 흥옌성 클린 산업단지를 성공적으로 준공했다고 26일 밝혔다.흥옌성 클린 산업단지는 베트남에 진출하는 한국기업을 위한 최초의 한국형 산업단지다.하노이 남동쪽 36㎞ 떨어진 ...

    3. 3

      계룡건설, 임직원 마음 모아 취약계층 무료급식 지원

      계룡건설 임직원들이 마음을 모아 나눔을 실천하며 따뜻한 사회 분위기 조성에 힘을 더했다.계룡건설 사우회 대표와 임직원은 11일 대전시 중구 선화동에 위치한 행복한집 무료 급식소를 방문해 취약계층 무료 급식사업 지원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