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이 미국에 ‘보복관세’를 부과하며 양국 간 무역 갈등이 전면전으로 치달을 가능성이 커진 가운데 국내 증시에서 희토류 관련주들이 꿈틀대고 있다. 희토류 관련주는 과거 미-중 무역 분쟁이 불거질 때마다 변동성을 확대해오고 있다.
희토류 관련 기업들이 동반 강세를 나타내고 있는 것은 미중 무역 갈등이 본격화되고 있는 영향으로 풀이된다. 중국은 미국의 10% 추가 관세 강행에 맞대응해 이날 0시부터 석탄·액화천연가스(LNG)에는 15%, 원유·농기계·대형차·픽업트럭에는 10% 의 관세를 물리기로 했다. 희토류 관련주는 과거에도 미·중 갈등이 커지던 시기에 급등세를 나타낸 바 있다. 실제 이들 종목은 미국이 중국 등에 대한 관세 부과를 강행한 지난 3일에도 무더기 급등세를 나타낸 바 있다.
한편, 스탁론에 대한 관심이 날로높아지고 있다. 모처럼 잡은 투자기회를 놓치지 않으려는 투자자들이 주식매입을 위해 더 많은 자금을 활용할 수 있는 스탁론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기 때문이다.
◆ 올뉴스탁론, DSR 무관 상품에 월 0.4%대 최저금리 상품으로 다양한 선택지를!
올뉴스탁론에서 투자자들 누구나 부담 없이 스탁론을 경험할 수 있도록 월 0.4%대 업계 최저금리로 이용 가능한 증권 연계신용 상품을 출시했다. 주식매입은 물론 증권사 미수/신용 대환 모두 가능하며 신용등급 차등 없이 자기 자본 포함 최대 4배까지 활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DSR 한도 때문에 기존 스탁론 활용이 어려웠던 투자자들을 위한 DSR 무관 상품도 취급 중이다. 이 상품도 투자자들의 깊은 관심을 받으며 업계 최초 3,500억원을 돌파한 바 있다.
올뉴스탁론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8666)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무관하게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하게 상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