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더불어민주당·국회 테러한다"…살인 예고글 게시자 검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중앙지법 판사 살인 예고 작성자 곧 송치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서울경찰청이 판사, 국회의원을 겨냥한 살인 예고글을 올린 피의자 2명을 검거해 수사하고 있다.

    서울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는 22일 서울중앙지법 판사, 국회의원에 대한 살인 예고글을 게시한 피의자 2명을 수사 중이라고 밝혔다.

    서울중앙지방법원 판사 살인 예고 글을 게시한 피의자 1명은 지난 18일 검거해 이날 송치할 방침이다. 또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살인 예고글을 올린 피의자도 지난 19일 검거해 조사했다.

    경찰은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판사를 살해하겠다’, ‘헌법재판소에 불을 지르겠다’, ‘더불어민주당사와 국회 등에 테러하겠다’는 글이 잇따르자 전방위적 수사에 돌입했다.

    앞서 경찰청 국가수사본부는 이날 오전 6시 기준 총 55건에 대한 수사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서울청에서 2명, 경상남도경찰청 사이버수사대에서 1명을 붙잡았다.

    류병화 기자 hwahw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경찰, 법원·국회 테러 협박 게시 55건 수사 착수…3명 검거

      법원과 국회, 수사기관에 대한 범죄 협박 예고글이 연달아 올라오자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경찰청 국가수사본부는 22일 오전 6시 기준 총 55건에 대한 수사에 착수해 총 3명을 검거했다고 밝혔다.서울청 사이버범죄수사대...

    2. 2

      "카드 신청한 적 없는데…" 피해 폭증한 '신종 사기' 뭐길래

      ‘실물 카드 배송 접수가 들어왔는데 본인이 아니면 전화하라’고 유도하는 등 카드 배송을 사칭하는 신종 전화금융사기(보이스피싱) 피해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21일 경찰청에 따르면 전기통신...

    3. 3

      경찰 "새마을금고 이사장 '첫 직선제 선거' 단속 개시"

      경찰청은 오는 3월5일 처음으로 열리는 새마을금고 이사장 직선제 선거를 앞두고 본격적인 단속 체제에 돌입하기로 했다.경찰은 21일 예비후보자 등록 신청일에 맞춰 전국 경찰관서에 선거사범 수사전담반을 편성하고 불법 행...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