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무안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실종자 2명 야간 수색 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29일 오후 제주항공 7C2216편 여객기 사고 관련 야간 수색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현재 발견되지 않은 실종자는 2명이다. 승무원 2명이 구조됐으며 사망자는 177명으로 집계됐다. 구조당국은 이날 오전 9시 46분께 초기 진화를 완료하고, 2분 만에 여성 승무원 1명을 구조하고 비행기 후미에서 사망자 28명을 발견했다.

    오전 10시 27분께 화재 완전 진압을 선언한 구조 당국은 사고 비행기 내외부에서 본격적인 승객 구조작업, 수색작업에 돌입했다. 구조당국은 발견한 승객을 들것에 실어 옮기는 한편, 사고지점과 맞닿은 공항 담벼락 외부 300m가량 펼쳐진 갈대밭까지 인명 수색을 실시했다.

    이후 크레인으로 기체 후미 일부를 들어 올리기도 했지만, 현재까지 실종자 3명의 신원은 여전히 파악되지 않고 있다. 구조 당국은 사고 비행기 부근으로 조명을 켜고, 남은 3명을 찾을 때까지 비행기 기체 중심으로 수색 작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사고 현장에서 만난 소방 관계자는 연합뉴스에 "일단 실종자를 찾는 게 우선이라 야간에도 작업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며 "현장 감식은 수색 완료 후 진행할 것 같은데 언제가 될지 아직 확실하지 않다"고 밝혔다.

    중앙사고수습본부 등에 따르면 현재 소방 490명, 경찰 455명, 군 340명, 해경, 지자체 등 관계기관 1572명이 현장 사고 수습에 투입된 상태다.

    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尹 "제주항공 참사에 깊은 애도와 위로…국민과 함께하겠다"

      직무정지 중인 윤석열 대통령은 29일 오후 페이스북에 무안국제공항서 발생한 여객기 사고 피해자를 애도하는 글을 남겼다.윤 대통령은 페이스북에 "무안공항에서 참담한 사고가 발생했다"며 "소중한 생명을 잃은 분들과 사랑...

    2. 2

      무안공항 버드스트라이크 발생률, 지방 공항중 가장 높아

      제주항공 여객기 추락사고가 발생한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최근 6년간 '버드스트라이크'(조류 충돌)가 10건 발생한 것으로 확인됐다. 전국 14개 지방공항(인천국제공항 제외) 중 운항 횟수 대비 버드스트...

    3. 3

      무안 '제주항공 참사' 배상은…"보험 책임한도 약 1조4700억"

      29일 무안국제공항 제주항공 항공기 착륙 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해당 여객기의 항공보험 피해자 배상책임 담보 보상한도가 10억달러(약 1조4720억원)로 확인됐다.금융당국은 이날 무안공항에서 전소된 제주항공 여객기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