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광주광역시, 차기 시금고에 광주은행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광주광역시정 전경. 광주시 제공
    광주광역시정 전경. 광주시 제공
    광주광역시는 차기(2025~2028년) 시금고로 1금고 광주은행, 2금고 농협은행을 각각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광주시는 지난 7일 광주시의원과 교수 등 각계 전문가 12명으로 구성한 금고지정심의위원회를 열고 금융기관의 대내외적 신용도와 재무구조의 안정성(27점), 광주시 대출 및 예금 금리(20점), 시민이용 편의성(24점), 금고관리 능력(22점), 지역사회 기여 및 광주시와 협력사업(7점) 등 5개 분야를 평가했다.

    평가 결과, 1금고는 광주은행, 2금고는 농협은행이 1순위를 기록했다.

    이번 금고 지정 방식은 1·2금고를 별도 지정하는 분리 공모 방식으로 진행됐다.

    1개 금융기관이 1, 2금고에 각각 참여할 수 있었으며 1금고에 광주·국민은행이, 2금고에 국민·농협·우리·중소기업은행이 참여했다.

    광주시는 내부 행정절차를 거쳐 이달 중 최종 선정 결과를 공고하고, 11월 중 시금고 운영 약정을 체결할 계획이다.

    광주=임동률 기자

    ADVERTISEMENT

    1. 1

      광주은행, 금융감독원 관계형금융 우수은행 '1위'

      광주은행은 금융감독원이 선정한 '2024년 상반기 관계형금융 우수은행'에서 중소형그룹 1위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관계형금융은 중소기업 등의 재무재표 같은 계량 지표 외에 기업의 기술력이나 차주의 전...

    2. 2

      광주경총 "호남지역을 재생 에너지 허브로 육성해야"

      광주경영자총협회는 "호남지역을 재생 에너지 허브로 육성해야 한다"고 27일 밝혔다.광주경총은 이날 지역균형발전을 촉구하는 성명을 내고 "호남은 풍부한 일조량과 긴 해안선 등 재생 에너지의 보고로 높은 성장 잠재력을 ...

    3. 3

      TSMC 국내 유일 협력사, 광주 인공지능 산업 생태계 조성 나선다

      세계 최대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업체인 대만 TSMC의 유일한 국내 협력사가 광주광역시와 인공지능(AI) 산업 생태계 조성에 협력한다.25일 광주시에 따르면 시는 광주과학기술원(GIST,) 전남대 등 지역 대학...

    ADVERTISEMENT

    ADVERTISEMENT